비트코인 (BTCUSD) 전망과 투자: 시장통료

2015년 들어서면서부터 비트코인을 중심으로 한 가상화폐 또는 전자화폐에 대한 이야기들이 무성하였음은 주지하는 바와 같습니다.

이는 2015년 들어서면서부터 이른바 그들(they)이 세계화(글로벌리제이션, Globalization) 또는 신세계질서 (뉴 월드 오더, NWO: New World Order) 또는 현금금지 (캐시리스, Cashless)를 거세게 몰아부치는 것과 흐름을 같이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전세계 비트코인 거래소의 거래 비중은 중국이 9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중국정부는 해외로의 자본유출 통제를 날이 갈수록 강화하고 있으며, 그러한 맥락에서 비트코인에 대한 경고와 감찰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상황에 비추어 2016년 들어서면서부터 달러표시 비트코인 (BTCUSD)이 2,000을 넘어갈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글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이제 2,000을 훨씬 넘어 3,000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속성과 제반 거래 여건, 중국의 속성과 그간의 행보, 그리고 이른바 그들(they)의 속성을 일련선상에 놓고 볼 때, 비트코인 강세 흐름은 쉽게 가라앉지 않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그렇다고 하여 무작정 올라갈 수는 없는 것이고, 비록 일시적일지라도 중국이 어떤 조치를 취하지 않을 수 없을 것입니다. 올해들어 비트코인이 급등한 모양새에 비추어 보면 3,000을 돌파하면 매도의 시각에서 헤아리는 것이 나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모양새는 일단 꼭지임이 확인되면 손을 쓸 겨를도 없이 급락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지금은 비트코인을 사야 할 때가 아니라, 매도의 시각에서 헤아려야 할 때 인 것 같습니다. 이번 급등의 꼭지를 찍고 나면, 1,500대 까지 떨어질 가능성이 아주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비트코인 (BTCUSD) 주봉 그래프]


>> 중국, 비트코인(bitcoin) 거래 실명제 (real name) 도입 예정 - RT
>> 베이징, 비트코인 거래소 (bitcoin exchanges) 폐쇄 경고 - People’s Bank of China (PBOC)
>> 비트코인 (BitCoin) 글 목록 : 개념, 원리, 주의사항, 안전수칙 ...


시장통료(料)는 단기 등락이 아니라 시장의 큰 흐름을 읽어 보려는 것입니다. 전문적인 분석에 의한 것이 아니며, 실제 거래나 투자 목적이 아닙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