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시세 폭락을 주도한 정부 - James Turk

지난 금요일, 은값이 순간적으로 폭락했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생각이 돌아가는 사람이라면 그것은 뻔히 보이는 뻔뻔스러운 조작임을 알 것이다.

그럼에도 주류언론들은 사람들이 알아차리지 못하도록 혼란을 조성하고 있고, 이를 통하여 조작자들이 얻고자 하는 바가 스스로 명백해 진다. 앞으로도 귀금속시장 조작질을 계속하는 데에 있어 그러한 혼란조성이 도움이 될 것이라는 사실이다.

우리는 주류언론이 의도적으로 무시한 폭락과 관련하여 3 가지 질문을 하게 된다.

첫째, 규제당국이 누가 시장을 폭락시켰는지를 조사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

시장에서 익명 거래는 없으니, 브로커는 누가 거래하였는지를 알고, 거래소는 어느 브로커를 통하여 거래하였는지를 안다. 그러니 거래소는 브로커에게 전화 한 통만 하면 시세폭락을 촉발한 거래자가 누구인지 그 이름을 알 수 있고, 그에 대하여 적절한 규제조치를 할 수 있다.

규제당국은 마치 시장을 제대로 규제하는 척 하지만, 실제로는 마땅히 행하여야 할 책무를 외면하고 있다. 왜냐하면, 시세를 조작하는 장본인은 다름 아닌 정부라는 사실을 알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러한 시장상황을 통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시장에서 시세급락은 일상적인 현상이며 앞으로도 그러할 것'이라고 믿도록 유도하고 있다. 물론, 그러한 현상은 시장의 본래 모습이 아니다.

둘째, 시세급락이 일본 도쿄 시장 개장에 때 맞추어 일어난 이유는 무엇인가?

의도적으로 종이금(파생상품)만 거래되는 그 시점을 선택한 것이다. 그 시점에는 실물 귀금속은 거래되지 않는다.

시세조작자들은 실물 귀금속이 거래되는 시간에 시세를 급락시킬 경우에 안게 될 위험을 감수할 수 없기 때문이다. 실물 귀금속이 거래되는 시간에 그렇게 하면, 그들은 시세급락을 이용하여 들어오는 대량의 실물 매수주문을 체결시켜 주어야 하고, 그에 따라 그들의 실물 귀금속 보유량이 줄어들 수 밖에 없는 위험이 따르게 된다.

귀금속은 그들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시장조작 도구이다. 실제로는 자신들이 보유한 실물 귀금속을 한푼도 내어 놓지 않으면서도, 사람들에게는 귀금속 공급이 무한정 이루어지고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것이다.

세째, 시세조작자들이 시세를 급락시켜 얻고자 한 것은 무었이었는가?

시장조작은 우연히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이유가 있는 것이며, 무언가를 얻기 위하여 의도적으로 계획된 것이다. 그들의 목적은 무엇인가? 그것은 "공포조성 (frighten)'이다.

그들은 투자자들로 하여금 '금과 은은 불안정한 자산이므로, 보유하지 않는 것이 좋다'라는 생각을 가지도록 하려 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투자자들이 금과 은을 기피하고 보유하지 않도록 하려는 것이다.

그들의 최종 목표는 사람들로 하여금 '귀금속 보다 아무런 담보도 없는 종이돈이 더 좋으며, 5,000년 역사를 통하여 금과 은이 실질적인 돈(money)이라는 사실을 틀렸다'고 믿게 하려는 것이다.

시세를 급락시킨 목적은 귀금속을 굳게 쥐고 있는 사람들로 하여금 실물 귀금속에 대한 공포를 조성하여 실물 귀금속을 팔아 던지고 대신에 현금을 보유하도록 만들려는 것이었다.

그들에게 남아 있는 유일한 수단은 프로파간다 뿐이다.

그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도구가 바로 프로파간다(propaganda, 세뇌적 선전 洗腦的 宣傳)이다. 금시세 은시세가 아주 낮은 상태에 있는 지금 그들이 쓸 수 있는 도구는 오로지 프로파간다 뿐이다. 그들이 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투자자들로 하여금 금 은 같은 귀금속에 공포를 느끼도록 하여 귀금속에서 멀찍이 떨어지도록 만드는 것 뿐이다.

하지만, 그들의 이러한 프로파간다는 아무런 효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지금 실물 귀금속은 아주 강한 손아귀에 들어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1968년 런던 금 풀 (London Gold Pool) 몰락의 교훈을 무시하고 있다.

포트녹스(Fort Knox) 금괴 보관소에 실물 금이 실제로 있는지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있다고 가정한다면, 그러한 미국의 실물 금도 강력한 손아귀에 들어 있는 실물 금이라 하겠다. 금괴보관소 문을 열어 젖히고 거기에 있는 실물 금을 시장에 내다 팔아 시세를 떨어뜨리면 될 것임에도 그렇게 하지는 않고 시세조작을 위한 프로파간다에 매어 달리는 것은 바로 그 점을 명백히 보여주는 것이다.

만약에, 그들이 포트녹스의 실물 금을 쏟아 부어서 귀금속 가격을 짓누르면 어떻게 될까?
말할 것도 없이, 중국과 여타 중앙은행들이 싹 쓸어 담아 갈 것이다.


James Turk Just Accused The Government Of Orchestrating Friday’s Flash Crash In Silver
전문가 전망은 이름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한 것입니다. 자주 살펴서 의견 변화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