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주요 추세 (Trend) 전망 - Gerald Celente

시장을 무너뜨릴 요소는 무엇인가?
 "그건 이자율"이다.

지난 금요일에, 고용지표가 조금 좋게 나옴에 따라 월스트리트는 공격적인 이자율 상승에 대한 두려움에 빠졌고, 이러한 공포가 다우지수를 666포인트나 폭락시켰다. 상황이 이러한대, 여기에 무슨 증거가 더 필요한가.

2018년 주요 추세 예상:

1. 시장의 세밀한 기초(fundamentals) 상황에 비추어 볼 때, 트럼프 랠리(Rally, 반등적 상승)는 꼭지점에 있거나 아니면 거의 근접해 있는 것으로 예상된다. 신용비중이 과도하게 높아져 있는 시장 상황으로 보아 붕괴 위험이 상존한다.

2. 긍정적인 경제성장율과 인플레이션 증가에 대한 아주 미미한 징후에도 월스트리트를 강타한 지난 금요일의 공포장세(panic)에 비추어 볼 때, 2018년에 적극적인 이자율 상승은 없을 것으로 예상한다. 주식시장이 계속 폭락하면, 연준(fed)이 끼어 들어 급격한 이자율 상승에 대한 공포를 눅잦히고 주식시장을 떠받칠 조치들을 취할 것이다.

3. 경제와 지정학적 불안정기에 가장 좋은 안전지대(safe-haven)는 금(gold)이다.
주식시장이 붕괴될 엄중한 위험에 처하면, 금값이 급격하게 치솟을 것이다. 금값이 갑자기 1,450달러 선 위로 폭등하면, 그것은 주식시장이 폭락하면서 금값을 수백달러씩 폭등하게 만들 신호탄으로 될 것이다.

4. 지금의 불안정한 주식시장을 붕괴시킬 가장 큰 위험요인은 지정학적 충돌이다.
2018년의 주된 추세는 "시장 붕괴와 대량 학살"이다. 세계의 3대 전쟁열점은 이북, 우크라이나, 그리고 중동이며, 이것이 세계 시장을 무너뜨릴 만능패(wild card)이다.

만약에 전쟁이 벌어지면, 세계의 모든 주식시장과 더불어 달러, 유로, 엔, 위안... 모든 것이 붕괴될 것이다. 공포에 사로잡힌 세계의 사람들은 목숨을 붙잡으려  발버둥을 칠 것이고, 가지고 있는 모든 종이 돈을 쏟아 부어 삶을 지킬 안전자산으로서의 금과 암호화 전자화폐를 구하려 할 것이다.

주) 이 글을 옮기는 것은 1번 2번 3번 내용을 잘 헤아려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서 입니다.

트럼프와 추종세력들의 머리속에 들어 있는 것이라고는 오로지 전쟁 뿐인지, 온통 전쟁 이야기입니다. 전쟁으로 그들 자신과 그들의 아이들이 처참하게 된다면, 그래도 그들이 전쟁에 미쳐 돌아치겠는가... 그런 생각을 해 보게 됩니다. 그 무엇으로도 제국주의 침략 전쟁을 정당화 시킬 수는 없습니다.

군사든 경제든, 중국의 행태를 짚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미국과 서방에 굴종하는 것도 모자라 그 무리들과 보조를 맞추어 역사적 진실과 정의를 짓밟으며 돌아치는 비열한 행태로 일관하고 있음은 모두가 보고 듣고 있는 바와 같습니다. 중국의 행태를 보면, 예로부터 "떼놈"이라고 불리우는 이유를 알고도 남음이 있겠습니다.

ALERT: Celente Just Issued Major Trend Forecasts Following Wild Trading In Global Markets
전문가 전망은 이름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한 것입니다. 자주 살펴서 의견 변화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