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인 소유 토지 강제 몰수를 위한 헌법개정안 통과: 남아공

남아프리카공화국 의회는 백인 소유 토지를 보상없이 강제 몰수 할 수 있도록 하는 헌법개정안을  표결에 붙여, 찬성 241, 반대 83의 압도적 지지로 통과시켰다.

법안을 발의한 말레마(Julius Malema)는 의회에서 "이제는 상호 협의로 해결할 때는 지났다.

이제는 정의에 입각하여 처리할 때가 되었다. 우리의 땅을 도둑질한 범죄자들에게 보상없이 몰수함으로써, 우리의 존엄(dignity)을 회복하는 일을 확실히 해야 한다."고 말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정부 자료에 따르면, 2017년 기준으로, 백인이 전체 농경지의 72퍼센트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주에, 시릴 라마포사(Cyril Ramaphosa) 신임 대통령은 '백인들이 1600년대부터 강점하고 있는 토지를 환수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주) 서방제국주의가 어느 정도로 급격하게 몰락하고 있는지 그 현실을 잘 말해 줍니다.
서방제국주의가 무엇인지, 그 음흉하고 악랄한 본질을 깨닫는 사람들이 갈 수록 늘어나고, 그러한 깨인 사람들의 뭉친 힘이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

제국주의 세력이 내돌리는 프로파간다에 휘말리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진실을 조금이라도 볼 수 있는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이러한 현상은 비단 남아공 뿐만이 아님을 잘 알 것으로 짐작이 됩니다.

Time for reconciliation over’: South Africa votes to confiscate white-owned land:RT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