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은 시세 전망 : 스팟 실버 XAGUSD - 시장통료

금 은 등 귀금속 가격이 팽팽합니다. 금 시세는 매우 강력하고도 의미가 큰 저항선에서 한 치도 밀림이 없습니다. 이른바 그들이 짓 누르면, 오히려 더 세차게 튀어 오르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금 시세와 은 시세를 겹쳐서 그린 월간 비율 그래프입니다. 파랑색으로 그린 금 시세는 상승을 향한 모양 만들기가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은 시세는, 금 시세 비하여 좀 약한 모습을 보이면서, 아래로 기울어지는 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큰 흐름상으로는 금 시세와 맥락을 같이 하면서, 안정된 모양새가 만들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국제 금 시세, 은 시세 월봉 그래프]

은 시세는 언제쯤 올라가기 시작할 것인가?  아래는 금시세/은시세 비율을 그린 월간 그래프 입니다. 은값은, 큰 흐름으로 보면, 금/은값 비율 그래프와 반대로 움직입니다. 

금/은값 비율이  의미가 큰 75.8 선을 확보하고, 상당히 안정된 모습을 보이면서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에 비추어 볼 때, 은값이 상승하려면 좀 더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짐작됩니다. 바꾸어 말하자면, 금/은값 비율 그래프가 하락세로 돌아 설 때 까지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금 시세가  1360달러선을 넘어 올라가고, 은 시세가 17.1달러선 위에서 안정된 흐름을 보이면, 금/은값 비율이 하락으로 전환될 것으로 보입니다. 은 시세의 흐름을 가를 중요한 가격선은 17.1이지 싶습니다.

[금 시세 / 은 시세 비율 월간 그래프, XAU/XAG]

세계는 이북-미국간 대화로 평화를 향한 희망에 부풀어 있는 듯 합니다. 블로거 또한 잘 되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주지하시다 시피, 트럼프와 그 추종세력들은 대화라는 허풍을 떨면서도, 전쟁광기는  나날이 더 악랄해 지고 있습니다.

영국 등이 합세하여 미친듯이 벌이는 러시아 고립책동, 시리아와 이란에 대한 전쟁위기 고조,  팔레스타인과 아프가니스탄, 라틴아메리카의 베네주엘라에 대한 온갖 흉계, 세계를 상대로 벌이는 무역전쟁... 그리고, 지구에 차고 넘치도록 퍼 붓고 있는 달러.

이러한 제반 상황은 귀금속가격과 에너지지 가격이 올라갈 수 밖에 없는 탄탄한 바탕이 되고 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서방제국주의가 현실적인 힘과 수단을 모두 잃고 급격히 쇠퇴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일들이 하루가 멀다하고 터져 나오고 있으므로, 인류에게는 희망적이라 하겠습니다. 그러한 희망을 현실화 하려면, 제국주의 세력과 금융카르텔이 내돌리는 프로파간다를 가리어 휘둘리지 말고, 그들에 대한 환상에 빠지지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

미국이 주도하는 서방제국주의의 간악하고도 음흉한 속성은 조금도 변함이 없고, 또한 바뀔 리도 없습니다. 제국주의의 개과천선(改過遷善)을 기대한다면, 그것은 매우 어리석은 일로 될 것입니다.


>> 2018년 귀금속 시세 전망과 투자 : 금 시세, 은 시세, 플래티늄 시세, 팔라디움 시세
>> 금값이 올라 가는 이유는 서방 중앙은행 금고에 금괴가 바닥나고 있기 때문 - Egon von Greyerz
>> 로스차일드 예상 신 세계 통화, 2018년 세계 시장을 뒤흔들 것, 달러 몰락과 크립토달러 전자달러 Cryptodollar - Egon von Greyerz


시장통료(料)는 단기 등락이 아니라 시장의 큰 흐름을 읽어 보려는 것입니다. 전문적인 분석에 의한 것이 아니며, 실제 거래나 투자 목적이 아닙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