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주(Tech stock) 투매 시작: 주식시장 본격적인 조정 돌입 - David Marsh

이 번 주는 시작과 동시에 월가의 투매를 불러 왔고, 주식시장은 조정국면으로 들어 갔다. 이것은 장기적인 하락추세로의 전환이 시작된 것이다.

미국은 물론이고 세계 각국의 기술주(Technology stocks)들은 마치도 영국의 왕족 꼴이다. 사람들은 어느 날 추종하다가, 그 다음 날에는 내팽겨 쳐버리니 말이다.

페이스북, 아마존, 애플, 넷플릭스(Netflix) 그리고 구글 같은 기술주들은 지난 해에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이 주식들이 포함된 분야(sector)가 상승장세를 주도하였지만, 이제는 쏟아지는 물량공세를 받고 있다. 규제에 대한 공포감, 불미스러운 추문들 그리고 앞날을 예상하기 어려운 무역정책 때문이다.

하늘을 뚫고 치솟은 기술주들의 높은 주가 수준을 정당화 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이 없다. 반면에, 기술주들을 팔아 치워야 할 이유는 수도 없이 많다. 내가 보기에, 이제 본격적인 조정이 시작된 것 같다.

Tech stock selloff just getting started – market analyst
전문가 전망은 이름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한 것입니다. 자주 살펴서 의견 변화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