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별 미국 국채 (재무성 채권) 보유 현황 - 러시아 거의 절반 처분

지난 금요일 (6월 15일)에 나온, 국가별 미국 재무성 채권 보유 현황표 입니다.

중미간에 이런저런 싸움이 벌어지고, 중국이 미국 국채를 팔아 치운다는 이야기들이 돌아 다니고 있지만, 아래의 표를 보면,  낭설에 지나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중국이 미국에 대하여 강경한 것은 그저 입뿐이지, 실제로는 그 반대임을 보여줍니다.

바다 건너 일본이 미국에 대하여 어떤 나라인지는 세상이 다 알고 있으니, 굳이 말할 필요조차 없겠습니다.

러시아는 말이 아니라 실제로 대폭적으로 팔아 치우고 있습니다. 지난 4월에는 3월에 비하여 거의 반이나 팔아 치웠습니다. 러시아가 미국달러와 미국국채를 처분하고, 실물 금을 축적하는 이유를 잘 헤아려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한국은 상위권에 있습니다.  캐나다, 독일, 프랑스, 스웨덴... 같은 나라들 보다 훨씬 더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료들을 볼 때 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한국이 그렇게 많은 미국 국채를 보유하여야 하는가... 하는 것입니다.

모두 알다시피, 미국 국채시장 붕괴 위험성에 대한 이야기와 전문가들의 경고가 끊임없이 나오고 있습니다. 

[ 2018년 6월 15일자 국가별 미재무성채권 보유 현황표, 단위: 십억달러]
국가별 미국 국채 (재무성 채권) 보유 현황


[참고: 미국 10년 만기 재무성 채권 가격 주간 그래프]
국가별 미국 국채 (재무성 채권) 보유 현황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