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은 시세 전망 : 향후 3개월 안에 11% 상승 - Florian Grummes

마이더스 터치 컨설팅(Midas Touch Consulting)의 플로리안 그러미스(Florian Grummes)는 최근 보고서에서,

"은값이 2018년 3분기에 18.5 달러까지 상승하고, 2018년 4분기에는 2016년 고점인 21.50 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으며,

이는 기술적, 시장 심리적, 계절적 그리고 펀트멘탈적인 측면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결과"라는 의견을 밝혔다.

은값은 앞으로 가장 좋은 상승률을 보일 것이다. 금값이 하락하였지만, 아직도 상대적으로 저평가 되어 있다. 현재 금값/은값 비율이 80배선 약간 아래에 있으므로, 장기 평균인 65~67선과는 이격이 많이 남아 있는 상태에 있다.

은값은 지난 3개월 동안 옆걸음을 하고 있다. 기술적으로 보면, 이러한 좁은 범위에 머무는 것은 큰손들은 물론이고 투기세력들도 은 시장에 관심을 가지지 않고 있음을 뜻한다. 또한, 조만간에 가격 변동 범위가 확대될 것을 의미한다. 일단 움직이기 시작하면, 강한 상승이 올 것이다.

최근의 트레이더 거래 내역(CTR)에 따르면, 상기업들의 은 선물 매도 포지션은 35,297 계약이다. 통상적으로 은 시장이 상승을 시작할 때에, 이들의 매도 포지션은 10,000 계약 이하였다. 따라서, 앞으로 몇 주 안에 이들이 보유한 매도 포지션을 대대적으로 청산할 가능성이 있다.

역사적으로 보면, 여름철은 은값에 우호적이었다. 은값은 6월달에 지극히 약세를 보이고, 여름이 시작되는 7월부터 9월까지 강세를 보였다.

펀드멘탈 측면에서 보면, 은값은 장기적으로 상승할 것이며, 산업적 수요가 은값 상승을 이끌 것이다.

Silver To Climb 11% In Next Three Months - German-Based Research Firm
전문가 전망은 이름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한 것입니다. 자주 살펴서 의견 변화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