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의 브릭스(BRICS) 합류 - 미국과 유럽에 치명적 타격 - Vladimir Rojankovski

터키(Turkey)가 브릭스 합류를 추진하고 있다.

터키는 GDP에 있어 세계 17위 국가이고, 국민 개개인의 구매력(purchasing powe)을 기준으로 하면 세계 13위를 차지고 있으며, 남아공과 거의 대등한 나라이다.

또한, 정치적으로 안정적이지 못한 측면이 있지만, 세계에서 경제성장 속도가 가장 빠른 나라가 바로 터키이다.

나아가 터키는 중동의 핵심적 위치에 있는 나라 가운데 하나이다.

이러한 터키가 러시아-중국이 주도하는 브릭스 경제동맹에 합류하는 것은 유럽과 미국에게 치명적인 결과로 이어질 것이다.

터키 대통령 에르도간(Recep Tayyip Erdogan)은 남아공에서 열린 브릭스 경제 포럼에서 "우리는 브릭스에 합류할 수 있을 것이며, 따라서 브릭스가 터키가 브릭스에 합류할 수 있는 절차를 시작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주)브릭스 (BRICS)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남아공 경제동맹, BRICS union = Brazil, Russia, India, China and South Africa (자세히 보기)

Turkey joining BRICS could be ‘serious shock’ for US & EU, analyst tells RT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