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캐나다 달러 환율 전망 USDCAD - 시장통료

캐나다 달러 환율 (USDCAD)이 1.32를 놓고 다지기를 하고 있는 모양새 입니다.
이전에도 말하였듯이, 1.32 선은 앞으로의 방향을 가를 수 있는 매우 중요한 가격선입니다.

아직은 1.32 선을 안전하게 확보하지 못하였으므로, 좀더 출렁거릴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일시적인 돌파가 아니라, 흐름 자체가 1.32선을 확보하면, 1.60 선 까지는 올라가지 않겠나 싶습니다. 그 과정에서, 1.36 선과 1.45 선에서 한번 출렁일 것으로 보입니다.

어느 나라나 그렇듯이, 나라의 제반 사항을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자주권(自主權)을 외세에게 빼앗기면, 이름표만 나라이지, 실상은 그저 노예의 땅에 지나지 않고, 그로 인한 고통은 고스란이 서민대중의 몫으로 되는 것은 정한 이치(理致)라 하겠읍니다.

캐나다 달러환율이 어찌 될 것인가... 하는 것도 그러한 시각에서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캐나다 대중이 미국과 영국에 대하여 사실상의 주권을 가지는가... 아니면 그들의 눈치를 보며 시키는 대로 끌려 다니는가... 에 달려 있을 것임은 굳이 말할 필요가 없지 싶습니다.

[캐나다 환율 USDCAD 주간 그래프]

시장통료(料)는 단기 등락이 아니라 시장의 큰 흐름을 읽어 보려는 것입니다. 전문적인 분석에 의한 것이 아니며, 실제 거래나 투자 목적이 아닙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