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국제 은 시세 전망, 년말 17 달러 예상, 은 공급과잉 해소 될 것 - Ross Strachan

내년은 은값이 상승으로 전환된는 해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2019년 말까지 온스당 17.0 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한다.

GFMS 자료에 따르면, 올해는, 2010년 이래 처음으로, 은 공급량이 수요량을 초과하는 현상을 보였다.

그러나, 올해의 이러한 공급초과는 일시적인 현상이며, 은 투자수요, 태양광 전기 분야가 위축된 데에다가 은 생산량까지 증가되어 나타난 현상이다.

하지만, 은값을 하락시킨 이러한 현상은 내년에는 해소될 것이다.

최근 9년 이래 최저치를 보이고 있는 은괴(銀塊)와 은화(銀貨)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며, 은 ETF 수요가 1억 온스 (100 million ounces) 정도 될 것으로 예상되고, 선물(先物)부분에서 올해 고점(17.69달러)을 향한 매수 포지션이 구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내년에는 미국의 통화정책이 바뀔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면, 주식가격과 채권가격이 하락함과 동시에, 포트폴리오에서 은 등과 같은 안전자산 비중 확대를 촉발하게 될 것이다.

한 가지를 더 추가하면, 전기자동차 시장이 확대 되고 있으며, 그에 따른 은 수요가 확대 될 것이다.

은값이 상승으로 전환되면, 은값은 금값에 비하여 등락율이 높으므로, 금값에 비하여 은값의 상승율이 더 높을 것이다.

[년도별 은 수요량]
>> ETF = Exchange-Traded Fund : 주식처럼 증권시장에 상장되어 거래되는 것을 말하며, '상장지수펀드'라고 번역을 하는 것 같습니다.

>> 2019년 2020년 국제 금 시세, 은 시세 전망 - 주요 금융기관 및 전문가 의견

Silver Surplus Won’t Last, Prices To Rally Next Year — Capital Economics
전문가 전망은 이름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한 것입니다. 자주 살펴서 의견 변화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