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국제 금 시세 전망 : 1200 달러 아래로 하락 - BNP Paribas

내년(2019) 금값 은값에 대한 예상은, 올 해와 마찬가지로, 매도 시각에서 보고 있다.

내년 금값 평균은 온스당 1145 달러, 은값 평균은 온스당 14.20 달러로 예상하고 있다.

내년에는 물가인상(인플레이션)이 둔화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금과 은이 그렇게 매력적인 자산으로 보이지 않는다.

인플레이션율은 지난 10월 중순부터 빠르게 떨어지고 있다. 실질 이자율이 더 높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따라서, 이자수익이 나오지 않는 귀금속은 기회비용 측면에서 매력이 없다. 

우리는 최근의 금값 상승을 제한적인 시각에서 보고 있다.
주식시장 약세에 따라 금이 안전자산으로 부각되면서, 금값이 최근 5개월 고점까지 상승하였지만, 그것은 일시적인 현상에 지나지 않는다. 주식시장은 매도장세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정상적인 조정과정을 거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 여름 이래로, 금 수요측면의 부족현상은 나타나지 않고 있으며, 금시장의 무기력함은 실물 금 담보 ETF(exchange-traded funds)에서도 잘 드러난다. 세계 최대 실물 금 담보 ETF인 SPDR의 올 해 금 보유량은 73.94톤이 줄었다. 이는 투자자들이 금 매수를 주저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비록 최근에 금값이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우리는 금에 대한 부정적 의견을 그대로 유지한다.


>> BNP Paribas [BNP 파리바] : 프랑스 최대 은행 그룹이자 유럽 최대 규모의 금융그룹. 2000년, 파리 국립은행(Banque Nationale de Paris, BNP)과 파리바(Paribas)가 합병하여 BNP Paribas로 됨.
>> SPDR Gold Shares = SPDR Gold Trust : SPDR ETF 가운데 하나이며,  State Street Global Advisors가 운영함.

>> 2018년 ~ 2024년 국제 금 시세 단기/장기 예상 : CPM Group
>> 2019년 2020년 국제 금 시세, 은 시세 전망 - 주요 금융기관 및 전문가 의견

Gold To Drop Below $1,200 In 2019 - BNP Paribas
전문가 전망은 이름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한 것입니다. 자주 살펴서 의견 변화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