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국제 금 시세 평균 1330달러, 강세장 가능성 40% - Chantelle Schieven

우리는,기본적으로, 올 해 금 시세 평균을 온스당 1,330 달러 정도로 보고 있다.

한편으로는, 미국 달러가 약화된다면, 1,400 달러 위로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며, 그렇게 된다면 그것은 올 하반기쯤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올 해 금값에 대한 우리 시각은 그렇게 적극적인 매수는 아니다.
올 해 금시장이 강세를 보일 가능성을 40% 정도로 보고 있으며, 금값이 1,200 달러 아래로 하락할 가능성은 10% 정도로 보고 있다.

현재 지정학적 분위기가 매우 나쁘며, 매우 신경쓰이는 상황으로 들어가고 있는 것 같다.
정부부채 더미가 현실적인 문제로 떠 오르고 있다. 정부 파산을 피하려면, 이자율을 어떻게든 낮게 눌러 놓아야 한다.

이러한 요인들로 볼 때, 미연준(fed)은 상황에 매우 민감할 수 밖에 없고, 이는 곧 시장의 불확실성을 높이게 되어, 결과적으로 금값에 우호적으로 될 것 같다.

>> 국제 금 시세 1000 달러까지 하락할 것, 경악! - Byron Wien
>> 2019년 2020년 국제 금 시세, 은 시세, 귀금속 시세 전망 - 주요 금융기관 및 전문가 의견 

Chantelle Schieven : head of research at Murenbeeld & Co.
U.S. Dollar Needs To Drop To Push Gold To $1,400 - Murenbeeld & Co
전문가 전망은 이름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한 것입니다. 자주 살펴서 의견 변화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