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전자화폐 1억4천만달러 무용지물 되다 - Sputnik

캐나다 최대 암호전자화폐 거래소인 콰드라이가(Quadriga)에 계좌를 가지고 있는 고객들은 보유하고 있던 암호전자화폐를 잃게 되었으며, 그 총액은 무려 1억4천만 달러 ($140 millions)에 달한다. 

지난 12월, 콰드라이가 운영자인 Gerald Cotten이 사망하자, 고객들은 자신의 암호전자화폐(크립토-커런시, Cryptocurrency) 계정에 접속할 수 없게 된 것이다.

Gerald Cotten은 혼자서 거래소의 모든 업무를 처리하였고, 업무를 보던 컴퓨터는 암호화 되어 있다. 또한, 대부분의 암호전자화폐는 해킹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하여 거래 시스템이 아닌 별도의 오프라인 저장장치에 보관하였다.

Gerald Cotten의 부인은 법정에서 "암호 등 관련 기록을 그 어디에서도 찾지 못하였다"고 밝혔다. Gerald Cotten은 인도 여행에서 병에 걸렸고, 지난 12월에 사망하였다.

주) 주지하시다시피, 이른바 블록체인(Blockchain) 기반의 암호전자화폐(Cryptocurrency) 및 캐시리스(cashless, 현금금지) 를 향하여, 거세찬 몰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컴퓨터상의 수자에 지나지 않는 전자화폐가 어떤 위험성을 안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아주 단편적인 예 가운데 하나라 할 수 있겠습니다.

>> 로스차일드 예상 신 세계 통화, 달러 몰락과 크립토달러 전자달러 Cryptodollar, 2018년 세계 시장을 뒤흔들 것 - Egon von Greyerz

$140mln, Gone: Investors Lose Access to Crypto Funds After CEO's Sudden Death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