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은 시세 전망 XAGUSD - 시장통료

금값 은값이, 지난 해 하반기 이래로, 지속적으로 그리고 상당 폭 올랐습니다.
그에 따라, 다시 상승장이 시작되었다거나 곧 상승장이 시작될 것이라는 의견과 기대로 귀금속 시장이 뜨겁습니다.

이름있는 전문가들이 금값 은값의 대상승을 이야기 하는 상황이라, 그렇지 않은 것 같다고 이야기 하기가 자못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앞날을 내다 보는 것 자체가 불가능한 일이니 가 보아야 알겠지만, 은값은 서서히 하락하는 흐름을 보일 것 같습니다. 그럴 가능성은 별로 없어 보이지만, 행여 더 반등한다 하더라도 16.7달러선을 넘어서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아래쪽의 의미 있는 가격선(지지선)은 14.5 달러 선과 14.1 달러 선으로 보입니다. 지지선들이 그리 강해 보이지는 않지만, 명색이 지지선이니 만큼, 14.5달러와 14.1달러 선에서 출렁임이 있지 싶습니다.

아래 그림은 은값(주홍색)과 금은값비율(파랑색)을 겹쳐 그린 월간 그래프입니다.
은값과 금은값비율은, 세부적으로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허다하지만, 큰 흐름에서는 서로 거꾸로 움직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금은값비율(파랑색)의 큰 흐름이 하락추세에 들어섰다고 말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바꾸어 말하자면, 아직은 은값이 상승추세에 들어선 것이 아니지 싶습니다.

[은시세와 금은값비율 비교 그래프, 월간차트]
금 은 값 비율 차트 XAUXAG ratio chart


[은값 월간 그래프 XAGUSD]
국제 은 시세 전망 XAGUSD - 시장통료
위 그림은 은값(XAGUSD) 월간 그래프 입니다.
은값이 다시 큰 상승을 하려면, 17.5 달러 선을 안전하게 굳히면서, 흐름을 위로 돌려 놓아야 합니다. 그림에서 보듯이, 그렇게 되기가 아직은 쉽지 않아 보입니다.

지난 2011년 고점으로부터의 하락 흐름을 완전히 가시고, 다시 큰 상승을 하려면, 적어도 2~3년 이상의 시간이 더 필요해 보입니다. 좀 극단적인 경우를 생각해 본다면, 모든 전문가들과 투자자들이 기가 죽을 정도로 폭락을 한 뒤에, 따라 잡을 겨를도 없이 급등하는 경우를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물론, 그럴 가능성은 없지 싶습니다.

아래 그래프는 금은값비율 월간 그래프입니다.
그림에서 보듯이, 큰 흐름은 여전히 상승쪽에 있습니다.

[금은값 비율 월간 그래프, XAU XAG ratio chart]
국제 은 시세 전망 XAGUSD - 시장통료


주지하다시피, 트럼프는 입으로는 평화니 인권이니 하고 떠들면서, 뒤로는 아프가니스탄 시리아 이란 베네주엘라 .... 온통 전쟁마당을 만들고, 러시아와 중국에 대하여 온갖 악랄한 행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제 몇 시간 뒤에는, 이북과 미제국간의 2차 수뇌회담이 열립니다.
우리 겨레에게 있어, 그 얼마나 소중한 일인지를 우리 모두가 곰곰히 짚어 보고 또 헤아려 보아야 하지 싶습니다.

무장을 갖추지 못한 약한 나라에게는 서슴없이 폭탄을 퍼 붓고, 스스로 굴종하는 나라에게는 인정사정없이 수탈하는 트럼프가, 이북과 회담을 하려고 저 멀리 월남까지 가지 않을 수 없는 현실은 무엇을 뜻하는가.... 이것이 바로 우리 겨레가 지금 서 있는 역사적 시점입니다.

이북-미제국 수뇌회담이 잘 되기를 바라고, 또한 잘 될 것으로 짐작됩니다.

그 누가 뭐라고 하든 말든, 우리 겨레는 원래 하나이고, 오늘도 내일도 하나입니다.
우리 겨레가 하나로 사는 데에는 그 어떠한 이유나 명분이란 것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2019년 2020년 국제 금 시세, 은 시세, 귀금속 시세 전망 - 주요 금융기관 및 전문가 의견
>> 국제 금 시세 실시간 그래프 XAUUSD
>> 국제 은 시세 실시간 그래프 XAGUSD
>> 국제 금시세 은시세 비율 실시간 그래프  XAU / XAG
참고) 그래프를 불러 올리는 데에 시간이 좀 걸립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가장 빠르고 안정되게 그려집니다.

시장통료(料)는 단기 등락이 아니라 시장의 큰 흐름을 읽어 보려는 것입니다. 전문적인 분석에 의한 것이 아니며, 실제 거래나 투자 목적이 아닙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