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20~23일 중러 흑룡강 (아무르강) 다리 완공 - RT

흑룡강(아무르강)을 가로질러 중국과 러시아를 잇는 다리의 철길 부분이 오는 3월 20일 ~ 23일간에 연결된다.

다리 길이는 2,209 미터이며, 중러를 잇는 첫 번째 철길 다리이다. 러시아 극동지역의 유대인자치구 (Nizhneleninskoe,  Jewish Autonomous Region)와 흑룡강성을 잇는다.

중국측은 다리 공사를 완료하고 상호 연결을 대기하고 있고, 러시아측에서 다리를 연결하는 마지막 철골 구조물을 얹으면 완공된다. 마무리 철골 구조물의 길이는 132 미터이다.

이 다리를 포함하여 관련 기반시설은 총 20 킬로미터에 달한다. 그 가운데 6.5킬로미터는 중국에 속하고, 13.5킬로미터는 러시아에 속한다.

철길 부분이 연결되면, 이어서 오는 7월까지 고속도로가 연결될 예정에 있다. 2019년 이내에 완전 개통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주) 이 다리는 동아시아 경제와 삶에 지대한 영향을 예고하는 것으로 읽을 수 있을 것 같고, 우리 겨레와도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다고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이남은 외세로부터 자주권을 되찾기 전에는 그냥 그림의 떡에 지나지 않을 수도 있겠습니다. 주권(主權) ... !! !

>> 러시아-중국을 잇는 아무르강 (흑룡강) 다리 건설 착공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