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시장 전망, 다우존스 미국 은행 지수 DJUSBK - 시장통료

미국 은행 주식들이 지난 12월 말 부터 소리없이 살금살금 오르고 있습니다.

은행주식들은 대체로 그 움직임이 무겁고 둔한 특성이 있고, 은행주식들이 슬금슬금 올라가도 사람들의 관심을 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그림은 다우존스 미국 은행 지수 주간 그래프 입니다.
지수가 좀 상승할 듯한 모양새를 그리고 있습니다. 월간 그래프로 보면, 아직은 준비가 덜 된 것으로 보입니다.  479 선이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는 것으로 보이므로, 479 즈음에서 어떤 흐름을 보이는가를 지켜 볼 필요가 있지 싶습니다.

은행주식들이 움직이는 것은 주식시장이 상승 국면의 막바지에 있음을 알려 주는 신호로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고 하여, 당장 하락장세가 시작된다는 뜻은 아니지만, 그럴 가능성을 념두에 두고, 시장을 헤아리면 나을 것 같습니다.

념두에 두어야 할 것은, 이른바 그 세력들은 주가지수를 무조건 끌어 올려야 할 처지에 빠져 있다는 것입니다. 바꾸어 말하자면, 주가지수가 상당폭 하락을 하더라도, 다시 더 높이 올라갈 수도 있음을 헤아릴 필요가 있습니다. 아직은 주가지수 대상승세가 끝났다고 말할 수는 없지 싶습니다.

[다우 존스 미국 은행 지수 주간 그래프, DJUSBK : Dow Jones U.S. Banks Index]
미국 주식 시장 전망, 다우존스 미국 은행 지수 DJUSBK - 시장통료

시장통료(料)는 단기 등락이 아니라 시장의 큰 흐름을 읽어 보려는 것입니다. 전문적인 분석에 의한 것이 아니며, 실제 거래나 투자 목적이 아닙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