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씨야 유가기준 북해유(Brent)에서 두바이유(Dubai)로 변경 – Kommersant

로씨야 유가기준 북해유(Brent)에서 두바이유(Dubai)로 변경 – Kommersant
로씨야(러시아) 최대 석유기업인 로즈네프(Rosneft)는 전체 우랄유(Urals crude)의 가격기준을 북해유(브렌트유 Brent)에서 두바이유(Dubai)로 변경할 것을 제의하였다.

로즈네프(Rosneft)는, 이미 지난 4월 1일에, 인디아와의 석유수출거래에서 두바이유(Dubai)를 가격기준으로 적용하였다.

2022년 초까지는, 로씨야에서 생산되는 우랄유(Urals crude)의 80%가 유럽지역에 수출되었고, 가격은 북해유(브렌트유 Brent)를 기준으로 고정되어 있었다.

지금은 로씨야 석유의 87%가 아시아지역으로 수출되고 있다. 인디아와 중국이 주요 거래국이다.

시장이 바뀐데에 따라서, 아시아지역을 대표하는 유가기준인 두바이유(Dubai)를 수출가격 및 세금부과 기준으로 하려는 것이다.

그렇게 함으로써, 가격과 세금의 현실화를 이룰수있고, 또한, 로씨야를 적대하는 서방으로부터의 불법적 일방적 날강도적인 제재(制裁) 금수조치(禁輸措置) 가격상한제(價格上限制) 따위를 무력화 시킬수있다.

현재는 로즈네프(Rosneft)만 두바이유(Dubai)를 기준으로 하고있지만, 두바이유(Dubai)를 기준으로 하는 기업들이 줄줄이 늘어나는 것은 시간문제일뿐이다.



주1)
이것은 국제석유시장을 뒤흔드는 일일 것입니다.

아마도, 북해유(北海油)는 가격기준원유(벤치마크)로서의 기능을 잃지 싶습니다. 그것은 곧 북해유선물(北海油先物 Brent Futures) 거래가 "줄어든다"가 아니라 "폭락한다"이지 싶습니다.

세계단일정부를 만들려는 흉악한 세계지배악마세력(글로발리스트 딮스테이트)의 꼭두각시(괴뢰) 행동대장 국제깡패 미제에게 굴복하고 부역복무하는 유럽국가들이 "자주(自主)"를 내팽겨친 대가를 뼈저리게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고통은 시작에 불과할 것입니다.

침략자 외세에게 굴복하여 "자주(自主)"를 내팽겨치면, 이미 국가(나라)가 아닙니다.

겉으로는 "국가" 간판 걸어놓고, 여당.야당 국회 정부 법원 군대... 있을것 다 있는 멀쩡한 국가(나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식민지노예 입니다. 주권(主權)을 빼앗긴 노예에게 주어지는 것은 오로지 착취.략탈.고통.희생 뿐임에 무슨 설명이 필요하겠습니까.



주2)
가격기준원유 (價格基準原油 Benchmark [벤치마크])

땅속에서 뽑아올린 석유(石油), 곧 정제하지않은 상태의 석유를 원유(原油)라고 합니다.

원유는 성분과 밀도(密度)에서 차이가 있을수 밖에 없으므로, 똑같은 성분과 밀도를 가진 원유는 없습니다. 사고파는데 편의를 위하여 특정한 원유를 가격기준으로하여 거래를 합니다. 그 기준이 되는 원유, 곧, "기준원유(基準原油)"를 서양아이들은 벤치마크(Benchmark) 라고 부릅니다. 여기서 기준이란 가격의 기준을 말합니다.

기준원유(基準原油)는 지역별로 여러개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것은 ① 브렌트유(Brent) ② 텍사스유(WTI) ③ 두바이유(Dubai) 입니다.

① 브렌트유(Brent Crude)는, 북해유(北海油) 라고도 부르며, 북유럽의 북해(北海 Notrth Sea) 지역에서 생산되는 원유를 통칭하여 부르는 이름이고, 주로 유럽지역에서 거래되고 쓰입니다.

② 텍사스유(WTI : West Texas Intermediate)는 미국 서부텍사스의 중간지역(Intermediate)에서 생산되는 원유를 통칭하여 부르는 이름이고, 미국과 그 예속국가들에서 주로 쓰입니다.

③ 두바이유(Dubai)는 중동에서 생산되는 원유를 통칭하여 부르는 이름이며, 오만유(Oman) 라고도 부릅니다. 주로 중동/아시아 지역에서 거래되고 쓰입니다.



>> 브렌트 크루드 오일, 웨스트 텍사스 크루드 오일 뜻과 차이점 Brent crude oil, WTI : West Texas Intermediate crude oil 서부 텍사스산 원유

Russia could switch from Brent to Dubai oil pricing – Kommersant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