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투자방 : 1 비트코인/달러 환율 시세 전망, 투자전략, 투자방법, 매매기법, 1 BTC/USD






비트코인 11 일일 전략 : 단기 비트코인 시세 전망, 단기 매매 전략, 1 BTC / USD
비트코인(Bitcoin)은 새로운 지불체계(payment system)와 완전한 전자화폐(digital money)가 가능하도록 하는 합의적 세계 최초의 분산화된 송금망(network)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물 비트코인 같은 것도 있지만, 엄격히 말하자면 비트코인은 비트코인 주소(Bitcoin Address)와 연계되어 있는 단순한 숫자 입니다. 비트코인(BitCoin)과 비트코인즈(BitCoins)는 다른 개념으로 사용됩니다. 비트코인즈(Bitcoins)는 비트코인(Bitcoin)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통화의 단위(unit)이며, 일반적으로 "BTC"로 표기합니다. 예) " 100 BTC " 등.


진입 방식 용어 쓰임
▷ 반락 매수 : 가격이 진입가 아래로 떨어지면 매수 (일반 매수 주문)
▷ 상향 돌파 매수 : 가격이 진입가를 상향돌파 하면 매수 (MIT 매수 주문 또는 STOP 매수 주문)
▷ 반등 매도 : 가격이 진입가 위로 반등하면 매도 (일반 매도 주문)
▷ 하향 돌파 매도 : 가격이 진입가를 하향돌파 하면 매도 (MIT 매도 주문 또는 STOP 매도 주문)
MIT 주문, STOP 주문에 대한 설명은 링크 페이지에 있습니다.

매매 진행 용어 쓰임
매수 : 보유가 없는 상태에서, 새로 매수(사자)를 함
매수보유 : 앞서 매수한 것을 그대로 가지고 있음
매수추가 : 앞서 매수한 것은 그대로 가지고 있고, 추가로 더 매수함
매수지금청산 : 목표가까지 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매수한 것을 모두 지금 청산함
매수목표청산 : 목표가까지 갈 것으로 예상되므로 매수한 것을 모두 목표가 정도에서 청산함
매도 : 보유가 없는 상태에서, 새로 매도(팔자)를 함
매도보유 : 앞서 매도한 것을 그대로 가지고 있음
매도추가 : 앞서 매도한 것은 그대로 가지고 있고, 추가로 더 매도함
매도지금청산 : 목표가까지 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매도한 것을 모두 지금 청산함
매도목표청산 : 목표가까지 갈 것으로 예상되므로 매도한 것을 모두 목표가 정도에서 청산함
지켜봄 : 관심을 가지고 지켜봄


비트코인/미국달러 시세 (BTC/USD) 변동 예상과 그에 따른 단기 매매 전략을 단순명쾌하게 적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은 거래소마다 약간의 가격차이가 있으므로 가늠하시기 바랍니다. 전문적인 분석에 의한 것이 아니지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 곳의 매매전략은 월간(M) 차트와 주간(W) 차트를 사용합니다. 전략을 그대로 적용하지 마시고, 스스로에게 알맞는 매매 전략을 짜는 데에 참고로 하시기 바랍니다. 매매전략은 앞을 짐작으로 가늠해 보는 것이므로, 지극히 주관적일 수 밖에 없고,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으니, 단순한 참고로 보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과 관련하여 가만히 짚어 볼 일이 있겠습니다.

누군가 정부에서 발행하는 돈과는 별개의 돈을 만들어서 유통시킨다면, 그냥 두고 볼 정치권력 내지 정부권력이 있겠습니까?  돈을 만들어 내기도 전에 잡혀가지 않겠습니까?

그런데 특이하게도, 비트코인에 대하여는 세계의 모든 나라들이 입을 꽉 다물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은 국세청에서 '가상화폐 조세 지침'이라는 것을 통하여 비트코인에 의한 거래도 인정하였으니, 비트코인을 정부기관이 공식적으로 인정한 셈입니다.

미국과 미국을 추종하는 서방국가들, 그리고 미국과 서방에 주권을 가져다 바친 사실상의 식민지 노예의 땅들에서는  비트코인 거래소가 문을 열어 놓고 거침없이 활동하고 있고, 개인간의 거래를 넘어 공공요금을 비트코인으로 받는 나라도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들과 현상들이 뜻하는 것은 무엇이겠습니까?

비트코인 뒤에는 겉으로 드러난 것 이상의 그 무언가가 도사리고 있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감히 그 어떤 나라도 손 댈 수 없는 어떤 세력이라면 그게 누구이겠습니까?  비트코인 뒤에 음흉하게 도사리고 있는 것이 누구인지는 굳이 알아 볼 필요도 없이 스스로 명백한 것 같습니다.

그러면,
그들은 비트코인을 왜 세상에 내어 놓았을까?
그들은 비트코인으로 무엇을 하려는 것인가?

그들이 통화와 관련한 모종의 실험을 하는 것이 아닌가... 하고 미루어 짐작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하나의 통화실험?  전세계 단일 전자화폐 실험? .... 그러면 세계를 한 손아귀에 움켜 쥐려는 준비과정으로서의 실험... 그리고 실험이 끝나면 비트코인은 한 순간에 깡통...? 이런저런 추측을 가능하게 합니다.

아마도, 어느 때가 되면, 이에 대한 이야기들이 흘러 나오지 않겠는가... 싶습니다. 그러한 이야기가 나오면, 그것은 실험이 끝났음을 뜻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동시에, 그들 악마세력이 다음 단계의 흉계로 진입하는 신호로 읽으면 되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