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July 18, 2016

유로 (EURUSD) 환율 전망과 투자: 재미포트

유로달러 (EURUSD) 환율이 1년 반 동안 옆걸음을 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에 이런저런 일들이 있었지만 범위를 벗어나지 않는 것이 좀 특이합니다. 아래 그림은 유로/달러 (EURUSD) 월봉 그래프입니다.

큰 흐름은 여전히 내려가는 쪽에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내려가는 것이 맞다면, 상단 저항선은 1.15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중요한 가격선인 1.06 선에서 일단 멈춘 다음에 본격적인 하락이 이어질 것으로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그렇게 되면 1차적으로 0.95 선까지 내려갈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으로는, 이 쯤에서 큰 반등이 올 가능성을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현재 가격선에서 바로 반등이 시작될 것 같지는 않고, 일단 1.06 선까지 내려간 뒤에 시작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1.06 선 까지 내려 간 뒤에 1.08 (또는 넉넉잡고 1.10) 위까지 되돌려 안정된 모양새를 보인다면 반등이 시작되는 것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이럴 경우를 가정한다면, 조만간 하락을 시작하여 다음달 (8월달) 중순경에 1.06 선을 확인할 것으로 보입니다.

비단 유로 뿐만이 아니라 다른 통화들과 금, 석유 등의 상품들도 8월~9월 쯤에 어떤 방향성 움직임이 시작될 것 같은 흐름들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장 전망과 투자는 가상적으로 짜보는 포트폴리오이며 전문적인 분석에 의한 것이 아닙니다. 가격 변화가 예상될 때 방향을 설정하고 그 때의 가격을 편입가격으로 잡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