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September 22, 2016

유로화를 버리지 않고는 이탈리아의 경제성장은 불가능 - Claudio Borghi

이탈리아는 유로존에서 벗어남으로써 경제를 크게 활성화 할 수 있다. 유럽의 많은 정치인들이 경제주권을 되찾기 위해서는 유로존에서 떠나야 한다는 의견에 지지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이탈리아가 유로존에서 탈퇴하려면, 협의 방식이든 일방적이든 간에, 먼저 이탈리아의 모든 국민들이 '유로존 프로젝트는 실패했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유로존은 경제적으로 더 강력한 힘을 가진 국가들에 의해 장악되어 있으므로, 금융기관들을 분리하여 독립성을 확대한 다음에 자국통화체제로 돌아가는 것이 가장 쉬운 길이 될 것이다.

이탈리아가 유로존에서 탈퇴함으로써 얻게 되는 가장 큰 잇점은 현재는 (하고 싶어도) 할 수 없도록 되어 있는 경제성장 정책을 시행할 수 있다는 점이다. 지금처럼 유로화를 사용하는 한 이탈리아의 소득은 결국 다른 나라의 손으로 들어가게 된다.

이탈리아를 다시 산업국가로 되 돌리고 물자가 이탈리아 국민들에게 돌아가게 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유로존에서 탈퇴하는 것 뿐이다.

Economic Growth in Italy an 'Impossible Task' Unless Euro is Abandoned
전문가 전망은 이름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한 것입니다. 자주 살펴서 의견 변화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