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November 18, 2016

중국-베네주엘라 석유 생산 협약 체결

베네주엘라와 중국국영석유회사(CNPC, China National Petroleum Corporation)는 22억달러를 투자하여 일간 원유생산량을 약 28만 (277,000)배럴 증산하기로 합의하였다.

이번 협약으로 베네주엘라가 중국과 함께 생산하는 원유는 일간 8십만배럴로 늘어나며, 협약에 따른 자금은 중국에 새로이 건설중인 석유저장소 공사 마무리와 베네주엘라에 소재한 세 유정(油井)에서 생산량 증가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주) 이 기사는 내년으로 추정되는 중국의 석유벤치마크와 연계하여 헤아리면 그 저변의 의미를 좀 더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석유의 의미가 많이 줄어 들기는 하였지만, 아직은 절대적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마도 이른바 페트로 달러로 세계 석유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서방제국은 어떻게 하든 이러한 흐름을 헐뜯으려 할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을 고려하여 국제유가의 흐름을 헤아려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중국의 오일벤치마크 - 오일시장 장악을 위한 발걸음 - Stephen Leeb

Venezuela, China Petroleum Corp. Sign Deal to Boost Oil Production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