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November 7, 2016

금값, 밤사이에 온스당 100 달러 치솟는 것을 보게 될 것 - John Ing

또 다시 금시장과 은시장을 짓누르고 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실물 금시장과 종이 금시장 (금 파생상품시장)을 구분하여 들여다 보는 것이다.

모두가 보듯이, 시시때때로 종이금시장이 실물 금시장을 두들기지만, 실물 금시장은 놀랍게도 되 오르면서 장기적 상승추세를 만들어가고 있다. 금값을 짓누르려는 세력의 힘이 갈 수록 점점 더 약해지고 있다.

주요 국가들은 실물 금을 사모아 축적해 나가고 있다.
러시아는 지난 9월에만 13톤을 비축에 추가 하였고, 20개월 연속으로 금을 사들이고 있다.

중국은 여전히 세계 최대의 금 매수 국가이다. 지난 9월의 금 수입량은 9 퍼센트가 증가했다. 많은 사람들은 중국의 금 관련 자료들이 의미하는 바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다. 예컨데, 중국의 금 자료들은 중국 전역의 은행들이 실물 금을 사들이고 있으며, 세계 최대의 실물 금 거래소인 상하이 금 거래소가 그 기반 역할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말해 주고 있다.

금 매도세력들은 인도의 등명제(燈明祭, Diwali)에 따른 실물 금 수요를 억누르고 있지만, 인도의 실물 금에 대한 수요는 25 퍼센트나 증가 했고, 지금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지난 분기를 보면, 금값이 이정도로 높은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금광기업들이 고전을 하고 있다. 이는 금 생산량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내가 보기에는, 내년에는 이들 금광기업들의 금 생산량이 더 많이 떨어질 것 같고, 따라서 실물 금시장의 유동성은 보다 더 빡빡해 질 것이다.

미대선에서 트럼프가 당선되면, 금값이 밤 사이에 온스당 100달러가 치솟는 것을 보게 될 것임을 명심하라고 조언하면서 글을 마치고자 한다.

Legend Says Bears Attacking Gold & Silver Markets May Get Torched Here
전문가 전망은 이름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한 것입니다. 자주 살펴서 의견 변화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