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주엘라 마두로 대통령, 제이피모간 체이스에 법적 소송 지시

베네주엘라 마두로 대통령은 미국의 제이피모간 체이스 (JP Morgan Chase) 은행에 대하여 법적조치를 하라고 국영석유회사인 PDVSA에 지시했다.

제이피모간은 베네주엘라 국채 이자지급에 관하여 허위 보고서를 발행했다고 한다.
제이피모간의 보고서에는 '2021년 만기 국채, 2024년 만기 국채, 2035년 만기 국채에 대한 이자 4억4백만달러의 지급이 지연되었다. 베네주엘라는 이자를 제 때 지급하지 못하고 있으며, 채권에 대하여 지급불능 사태가 일어 날 수 있으며, 그렇게 되면 국제 증권시장에서 베네주엘라의 지위가 손상을 받게 될 것이다'라고 되어 있다.

제이피모간은 보고서를 발행해 놓고, 그 뒤에 베네주엘라 채권에 대한 보고서 내용은 부정확하다고 밝혔다.

베네주엘라는 이 사건은 허위정보로 베네주엘라의 이익을 해치고 국영석유회사인 PDVSA와 열심히 일하는 베네주엘라 국민들에게 위해를 가할 길을 찾는 것으로 보고 있다.

주) 베네주엘라는 주요 산유국 가운데 하나이고, 중국, 러시아 등과 돈독히 하면서 서방의 제국주의로부터 주권을 찾아가는 나라 가운데 하나입니다.
이 일은 단순히 스쳐 보면, 별일이 아닌듯 하지먄, 가만히 헤아려 보면 의미가 대단히 큰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이라는 제국이 라틴아메리카에서 어떤 처지가 되었는가를 보여주는 단적인 예 가운데 하나로 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꾸어 말하면, 달러의 큰 흐름을 헤아리는 데 있어 가늠자로 삼을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중국-베네주엘라 석유 생산 협약 체결   
러시아 - 팔레스티나 상호투자보호협정 체결과 러시아 총리 팔레스티나 방문 

Venezuela’s President Maduro Ordered Lawsuit Against JP Morgan Chase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