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이른바 페이크-뉴스 사이트에 애드센스 노출 차단하려 한다 - Timothy J. Seppala

구글 (Google) 몬산토(Monsanto)와 연합 - 구글이 이른바 음모론이라고 여겨지는 것은 모두 금지하겠다고 선언함으로써 세상에서 가장 악질 기업인 몬산토와 연합하다

구글이 이른바 음모론(컨스파이러시 conspiracy)을 검색결과에서 뒤로 밀어 버리도록 새로운 품질평가지침을 내놓았다.

SEMPost에 따르면, 이는 이른바 반(反) 페이크-뉴스 아젠다(agenda)의 확장적 연장선상에서 음모론을 비틀려는 것이며, 그 우선적 촛점은 세계의 비영어(Non-english) 콘텐츠를 겨냥하고 있다고 한다.

문제는,
무엇이 진실이고 무엇이 진실이 아니냐를 누가 판단하는가?
구글의 이러한 객기스런 행태의 배후는 누구이며, 그러한 구글 검색엔진을 감독하는 것은 누구인가?
감독한다는 그 감독기관을 감독하는 것은 누구인가?
.... 하는 것이다.

주) 이른바 페이크-뉴스 전쟁이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유사이래로, 지배세력은 그들의 이치에 맞지 않는 온 갖 악행들이 쌓이고 쌓여서 스스로 폭발할 수 밖에 없는 극단적으로 궁색한 처지에 빠졌을 때, 그들의 악의적 권세를 조금이라도 연장해 보려는 마지막 발악적인 수단으로서 언론말살을 들고 나왔습니다.

그러한 발악적인 범죄 행각은 그들의 종말이 눈앞에 다가와 있다는 사실과 그 세력과 그에 맹종맹동하는 주구들이 어떻게 처참한 최후를 당하는가를 수 없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이 바로 그러한 때 인 것 같습니다. 이러한 시기에는 스스로가 진실을 찾아서 읽고 들어야 합니다. 

Google joins Monsanto among the most evil corporations in the world by announcing ban on anything it considers a “conspiracy theory”



미국 대선을 전후해서 본격화된 이른바 페이크-뉴스(fake news) 전쟁이 갈수록 치열해 지는 것 같습니다.
세계를 말 그대로 휘어잡고 있는 구글의 애드센스 같은 광고네트워크와 페이스북 같은 소셜미디어들도 보조를 맞추어 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어디서 어디까지가 그들이 말하는 페이크-뉴스인가... 아마도 그것은 그들만이 알 것 같습니다. 어쨋거나, 세상이 돌아가는 저변 소식을 있는 그대로 듣기가 갈수록 힘들어 지는 것 같습니다. 아래는 페이크 뉴스에 대한 이야기에 불이 붙던 지난 해 말에 올라온 내용입니다.


구글은 이른바 페이크-뉴스(fake news) 사이트에 애드센스 노출을 제한 하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구글은 이제 일반화된 애드센스 프로그램을 이른바 페이크-뉴스 사이트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려 한다. 

Google is restricting AdSense ads on fake-news sites



구글은 이른바 페이크-뉴스 사이트에 애드센스 노출을 금지하려 한다

구글은 애드센스 정책을 변경하고 있으며, 페이크-뉴스를 올리는 발행자의 애드센스를 금지할 것이다. 새로운 정책이 조만간에 적용될 것이다.

......... 페이스북도 보조를 같이 하고 있다. 구글의 발표가 나온 불과 몇 시간 뒤에 페이스북도 FAN 광고네트워크 정책을 더욱 노골적으로 변경하였다.

Google to Ban AdSense Publishers With Fake News Sites


>> '페이크-뉴스 fake news 허위 뉴스' 주장의 목적은 언론자유 말살 - former CIA officer Phil Giraldi
>> 기후변화에 97%의 과학자가 동의한다는 것이야 말로 진짜 허위뉴스 (FAKE NEWS, 페이크 뉴스) - Mike Adams
>> 유럽연합, 페이스북에게 페이크-뉴스 제거하라고 경고 - European Commission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