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 로저스, 러시아 농업회사 등에 투자 - Jim Rogers

PhosAgro (MIC:PHOR)
짐 로저스는 러시아 기업 가운데 에어로플로트항공 (Aeroflot, MIC:AFLT), 모스크바 증권거래소 (Moscow Exchange, MIC:MOEX), 포스아르고 (PhosAgro, MIC:PHOR) 등 적어도 3개 기업의 주식을 사들였다.

그 가운데 러시아 최대의 비료 생산 기업인 PhosAgro에는 2014년 9월 14일부터 이사로서 참여하고 있으며, 회사의 전망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했다.

"PhosAgro는 고품질의 비료를 생산하며 생산계열을 수직화 하여 생산원가를 낮춤으로써 투자자에게 월등한 투자가치를 부여하는 돋보이는 회사이다.

나는 몇 년에 걸쳐 이 회사가 국제적인 기업으로서 성공적으로 발전해 가는 것을 지켜 보았다.

PhosAgro는 유연한 생산 및 판매 모델을 가지고 있고, 이로 인하여 새로운 시장에 효과적으로 접근하고 있다. 러시아의 주식이 하락압력을 받고 있지만, 투자자들은 이 회사가 세계적 수준의 자산과 지속적인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음을 알게 될 것이다."

주) 짐 로저스는 오래 전부터 러시아에 대하여 이야기를 하였으니 러시아 주식을 사들이는 것은 특이할 것이 없습니다. 다만, 러시아의 모스크바 증권거래소 주식을 사들인 것은 어째서인가...를 한 번쯤 헤아려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Jim Rogers Invests In Russia's Return To Agricultural Power, Joined Company Board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