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비트코인 시세 전망과 투자 : 6만달러 ~ 40만달러 - 1,000달러, 러시아와 중국이 비트코인 파멸 - Saxo Bank, Ronnie Moas

매 년말에 황당무계한 예상을 내어 놓곤 하는 삭소은행(Saxo Bank)이 비트코인(Bitcoin)에 대한 2018년 전망을 내 놓았다.

 '비트코인이 내년에  60,000달러까지 치솟아 시장규모가 1조달러에 달 할 것이다. 그런 다음에 러시아와 중국이 비트코인을 협공할 것이다.

최근년에 들어, 비트코인과 암호화전자화폐 (크립토-커런시, cryptocurrency)가 금융시장을 화려하게 주름잡고 있다.

비트코인은 2018년 내내 계속해서 더 높이 올라갈 것이다.

그러나 러시아와 중국이 힘을 합쳐 비트코인을 붕괴시킬 것이다. 그런 다음에 비트코인은 2019년까지 1,000달러로 붕괴될 것이다. '

중국은 이미 암호전자화폐에 의한 자금조달(ICO)을 금지함으로써 비트코인을 붕괴시킨 바 있으며, 지난 9월에는 암호전자화폐 거래를 통한 해외로의 자본유출을 의심하면서 비트코인 거래를 금지시켰다. 그에 따라 중국의 비트코인 거래가 90퍼센트나 줄어 들었고, 비트코인이 폭락하였다. 그러나 곧 바로 회복하는 것을 넘어 폭등하였다.

러시아에서는 아직까지는 비트코인과 여타 암호화전자화폐에 대한 규제를 전혀 하지 않고 있지만, 푸틴 대통령이 해당부처에 내년(2018년) 7월까지 암화화전자화폐를 규제하라는 지시를 한 상태이다.

러시아 재무장관은 '비트코인이나 여타 전자화폐를 만드는 것은 불법행위이다. 전자화폐의 채굴(mining)은 금융다단계(financial pyramids)와 흡사하기 때문에 러시아에서는 금지되어 있다. 다만, 암호화전자화폐를 구매하는 것은 허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 ICO(Initial Coin Offering): 암호화폐를 이용한 자금 조달 - 코인을 발행한 기업이 프로젝트 개발 및 운영비를 마련하고자 투자자에게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같은 암호화전자화폐를 받고, 이를 시장에 내다 팔아 현금화함.

주) 비트코인을 대대적으로 흥행시킴에 따라, 세상 사람들은 무의식중에 암호화전자화폐(크립토-커런시)에 익숙해지고 있을 것입니다. 바꾸어 말하자면, 이른바 그들이 현금을 폐지하고 전자화폐를 강제하더라도 사람들의 반감이나 저항이 그 만큼 무기력해 질 것입니다. 이 세상 그 어느 국가권력도 직접 손을 대지 못하는 비트코인에 대하여 가만히 헤아려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Russia & China will engineer bitcoin apocalypse, Saxo Bank predicts



비트코인 급등을 예상하였던 분석가가  40만달러까지 치솟을 것으로 예상
Analyst who predicted bitcoin boom says cryptocurrency will hit $400,000

스탠드포인드 리서치 ( Standpoint Research) 설립자이자 이사인 로니 모아스(Ronnie Moas)는 올 해에 비트코인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폭등할 것으로 예상했던 인물이다.

그가 이번에는 비트코인이 400,000달러까지 올라갈 것이라고 다음과 같이 말했다.

"내가 보기에는 비트코인 가격이 종국에는 300,000달러 ~ 400,000달러에 이르고, 세계에서 가장 비싼 통화로 될 것이다.

지구상에 실물 금이 얼마나 있는지는 모르지만, 그러나 비트코인이 얼마나 있는지는 안다. 비트코인은 세상에 불과 몇 백만 비트코인 밖에 없지만, 앞으로 2년 안에 비트코인을 사려는 사람은 3억명에 달할 것이다."

그의 이러한 예상은 CME(시카고 상업거래소)가 비트코인 선물(futures)을 상장함에 따른 것이다. 또 다른 거래소인 CBOE는 이미 1주일 전에 비트코인 선물을 상장하였다.

>> CME 비트코인 선물명세
ㅇ 상품코드: BTC
ㅇ 호가 단위: 비트코인(BTC)당 USD
ㅇ 거래 단위: 5 비트코인(BTC)
ㅇ 최소가격단위: 1비트코인
ㅇ 거래 승수: 비트코인 당 5달러 => 1틱가치 = 25달러
ㅇ 거래 시간: 1일 23시간 거래 (CME Globex)
ㅇ 정산 방식: 현금 정산

>> 비트코인 (BitCoin) 글 목록 : 개념, 원리, 주의사항, 안전수칙 ... 
>> 크립토달러 전자달러 Cryptodollar, 세계 시장을 뒤흔들 것 - Egon von Greyerz

주) 이런 류의 기사들이 대서특필 되는 것에 비추어 보면, 앞뒤를 가리지 않고 비트코인으로 몰려드는 눈먼 개미투자자들에게 떠 넘길 준비를 하는가...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아울러, 그것은 비트코인 실험이 끝났다는 뜻으로도 되지 싶습니다.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