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주엘라, 뻬트로 (Petro) - 천연자원 담보 공식 전자 통화 (크립토 커런시 cryptocurrency)

베네주엘라는 미국 트럼프의 금융봉쇄에 맞서 싸우기 위하여 암호화된 전자화폐 "뻬트로 (Petro)"를 발행한다.

베네주엘라 니콜라스 마두로(Nicolas maduro) 대통령은 지난 일요일에 뻬트로 발행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밝혔다.

"베네주엘라는 독자적인 크립토커런시를 발행하며, 이름은 '뻬트로'입니다.  우리는 뻬트로를 통하여 우리나라의 경제적 사회적 발전을 이룩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국제 금융을 향한 혁신을 이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뻬트로의 가치는 베네주엘라가 보유한 방대한 량의 금, 석유, 천연가스, 여타 천연자원으로 보증될 것입니다.

뻬트로 발행 목적은 우리나라의 통화주권(monetary sovereignty)을 강화하고, 금융거래를 원할하게 수행하며, 우리나라에 대한 금융봉쇄를 타파하는 것입니다.  적들은 우리가 반대하는 금융전쟁을 도발하고 있습니다."

Venezuela to launch ‘Petro’ cryptocurrency to fight Trump’s ‘financial blockade
El Petro - Criptomoneda de Venezuela




베네주엘라, 정부발행 암호전자화폐 뻬트로 50억 배럴 원유로 보증
Venezuela backs national cryptocurrency with 5,000,000,000 barrels of crude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은 베네주엘라 정부가 발행한 암호전자화폐 뻬트로를 방대한 천연자원으로 보증하겠다고 약속하였으며, 이번에 다음과 같이 밝혔다.

"이것은 오리노코 석유매장지대 (Orinoco Petroleum Belt)의 첫 번재 가는 아야꾸초 유전(Ayacucho oil field)으로 뻬트로를 실물 보증하는 조항을 담은 문서입니다. 이 유전의 석유 매장량은 50억 배럴이면, 이는 국제조사기관에서 증명한 것입니다. 1 뻬트로는 1배럴의 원유로 보증됩니다."

주) 뻬트로는
ㅇ 베네주엘라 정부가 발행하는 공식적 통화이며
ㅇ 베네주엘라의 방대한 실물 천연자원으로 담보된 통화이며
ㅇ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의 금융봉쇄에 맞서 뚫고 나가려는 주권수호 차원의 통화임을 밝히고 있습니다.

따라서, 베네주엘라가 발행하는 뻬트로는 서방과 그 예속의 땅에서 박차를 가하고 있는 이른바 캐시리스 소사이어티 (현금금지사회)의 전자화폐나 비트코인 따위의 가상 전자화폐와는 그 본질에 있어 전혀 다르다는 점을 헤아려야 할 것 같습니다.

모두 다 아는 바와 같이, 서방 제국주의 세력은 다른 나라의 환율을 뒤흔들고, 스위프트(SWIFT)라는 국제송금망을 악용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보면, 베네주엘라의 뻬트로는 그 의미가 커다고 생각됩니다. 전자화폐의 특성이자 취약점인 보안 내지 안전성을 전산적으로 어떻게 지켜낼 수 있는가 하는 것이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베네주엘라는 남미 국가 가운데서 서방제국주의에 맞서 싸우는 대표적인 나라 가운데 하나입니다. 그러한 베네주엘라의 역사를 바탕으로 하여 이 기사를 읽으면, 그 뜻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크립토 커런시 (cryptocurrency): 암호화된 전자화폐

>> SWIFT [스위프트] = Society of Worldwide Interbank Financial Telecommunication
국제은행간통신협회 (국제은행간통신망) : SWIFT, SWIFT code, SWIFT address, BIGs (Business Identifier Codes) 등으로 불리며, 세계 은행간 금융결제를 위해 만든 정보통신망입니다. SWIFT는 미국을 중심으로 한 서방세력이 장악하고 있으며, 그들의 필요에 따라 특정 국가의 접근을 제한하거나 아예 차단하는 정치적 경제적 수단으로 악용되고 있습니다.

>> 러시아 은행 시스템, 스위프트(SWIFT) 대체 전산망 완료 - Elvira Nabiullina
>> 현금 금지 : 인도의 배후는 누구인가? - Makia Freeman

잘 가라 달러, 어서오라 뻬트로: 베네주엘라 마두로 대통령, 새로운 전자화폐 선언 Goodbye Dollar, Hello 'Petro': Venezuela's Maduro Announces New Digital Currency




베네주엘라 암호화전자화폐 뻬트로 유통 개시
Venezuela about to launch its ‘petro’ cryptocurrency

베네주엘라 정부가 원유, 천연가스, 금 그리고 다이아몬드 등과 같은 상품으로 보증하여 발행하는 암호화 전자화폐인 뻬트로(Petro)의   유통이 오는 화요일 (2018년 2월 20일)에 시작될 예정이다.



베네주엘라 크립토커런시 발매 첫 날 7억3천5백만달러어치 판매

Venezuela raised $735mn on launch of oil-backed ‘petro’ cryptocurrency – Maduro

베네주엘라 정부가 원유, 금 등의 실물로 담보한 암호화 전자화폐 뻬트로(Petro)가 발행되었다.

세계의 투자자들은 발행 첫 날에만 7억3천5백만달러어치를 구매하였다.

마두로 대통령은 "이제 막 시작된 우리 암호화 전자화폐의 인기가 수퍼맨을 압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뻬트로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베네주엘라는 각종 세금, 요금, 용역비용 등을 뻬트로 전자화폐로 받을 것이라고 한다.  암호화 전자화폐 뻬트로 공식 사이트

>> 베네주엘라, 실물 금 담보 암호화 전자화폐 크립토커런시 발행 준비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