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주엘라, 실물 금 담보 암호화 전자화폐 크립토커런시 발행 준비

2월 21일 수요일, 마두로 대통령은 실물 금으로 담보하는 암호화 전자화폐 (크립토커런시 cryptocurrency) 발행을 준비하고 있다고 다음과 같이 밝혔다.

"나는 미리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우리는 실물 금으로 담보되는 경탄할만한 크립토커런시인 '뻬트로(Petro)'를 준비하고 있다. 규정과 조건은 이미 발행한 원유담보 뻬트로와 같다. 이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 주에 공개될 것이다."

베네주엘라는 어제 (2월 20일 화요일) 원유로 담보되는 크립토커런시 발행을 시작하였으며, 발행 첫 날에만 7억3천5백만달러에 달하는 투자자금이 몰려 들었다.

주) 베네주엘라가 발행한 뻬트로는 실물 원유로 가치가 담보되는 전자화폐이며, 국가가 공식적으로 발행한 전자화폐이고, 미국이 주도하는 서방제국주의세력의 봉쇄와 제재에 맞서 통화주권과 통화운용을 수호하기 위한 전자화폐입니다.

실물적 담보는 고사하고 아무런 공적 신뢰조차도 담보되지 않는 비트코인 따위와는 차원 자체가 다르므로, 이러한 측면에서 구분하여야 하겠습니다.

>> 베네주엘라, 뻬트로 (Petro) - 천연자원 담보 공식 전자 통화 (크립토 커런시 cryptocurrency)

Venezuela’s Maduro Announces Another Cryptocurrency, Now Gold-Backed: SPTNK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