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무역결제에 미국달러 금지

테헤란(이란의 수도)은 미국달러 지불 조건의 수입은 더 이상 허용되지 않으며, 이는 지난 수요일부터 유효하다고 밝혔다.

미국의 제재로 인하여, 이미 오래 전부터 은행부문에서 달러를 사용할 수 없게 되었으므로, 실제로 무역에서 미국 달러의 사용 비중은 높지 않다. 따라서, 이 조치로 인하여 큰 문제는 발생하지 않을 것이다.

미국의 대 이란 제재의 일환으로, 미국 은행들은 이란과의 거래가 금지되어 있는 현실에서, 이란은 무역에서 굳이 미국달러를 사용할 아무런 이유가 없다.

테헤란은, 달러가 아닌 다른 통화를 사용한 무역거래에 대하여, 이미 몇몇 나라들과 협정을 체결하였고, 지금은 러시아와도 협의를 하고 있다.

지난 해 11월, 러시아와 이란은 '양국에 대한 미국의 제재를 분쇄하는 가장 좋은 방안 가운데 하나가 양국간의 무역거래에서 미국달러를 버리는 것'임을 이야기 한 바 있다.

주) 모두 아시다시피, 이란은 단단한 나라입니다. 미국이 주도하는 서방제국주의가 온갖 제재와 공갈.협박을 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별다른 효과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석유수출도 그렇고, 밀생산도 자급자족을 넘어 수출을 하고 있고, 군사력 측면에서도 큰소리를 칠 만큼 충분히 준비를 갖추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 이러한 현실과 중동에서 이란이 차지하는 비중에 비추어 볼 때, 날이 갈 수록 더욱더 급박해 지고 궁지에 몰리는 쪽은 서방제국주의일 것으로 짐작이 됩니다.

>> 이란, 정부 발행 암호화 전자화폐 크립토커런시 개발 중 - 미국의 제재 돌파
>> 이란, 미국 달러를 버리다 - Central Bank of Iran
>> 러시아-이란 은행협정, 달러를 버리고 리알과 루블로 결제

Iran bans use of US dollar in trade:RT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