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020년 국제 금 시세 전망, 미국 주식 전망 - Capital Economics

임박한 세계 경제침체에서 살아 남을 것은 금과 은이 될 것이다.

이미 년말에 들어선 올 해에는, 상승하고 있는 미국 이자율로 인해, 금값 은값이 별로 좋아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장기적인 시각에서는 2020년 말까지 온스당 1400 달러선까지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다.

거시적으로 보면, 2019년 상품시장(commodity markets)은 장미빛이 아니다.
중국의 경제성장은 둔화 될 것으로 예상되고, 미국 경제는 침체할 것으로 예상되며, 신흥국가들의 경제는 미미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미국 주식시장의 급락으로 위험자산에서 이탈하는 현상이 물결을 이룰 것이다. 하지만, 금과 은은 이러한 위험자산 이탈현상의 예외가 될 것이다. 위험자산에서 이탈한 자금이 금과 은으로 몰려 들 것이기 때문이다.

2019년 ~ 2020년 미국 경제는 더욱 더 취약해 질 것이고, 그렇게 되면, 미연준(fed)은 현행의 금융정책 기조를 뒤집을 수 밖에는 달리 길이 없는 처지가 될 것이다.

내년(2019년)에 들어서면, 미국의 달러강세와 이자율 상승이 꼭지를 보일 것이고, 그에 따라, 안전자산과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대한 요구가 높아질 것이므로, 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이다.

Capital Economics : U.K. research firm
Gold Looks Good In 2020 But Not Now - Capital Economics

전문가 전망은 이름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한 것입니다. 자주 살펴서 의견 변화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