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시세 전망 BTCUSD - 시장통료

세상을 온통 뒤 흔들어 놓던 암호화전자화폐가 좀 조용해 진 것 같습니다.
아래는 암호전자화폐의 대표격인 달러표시 비트코인 (BTCUSD) 주간 그래프입니다.

한치 앞을 보지 못하는 것이 사람이니 만큼 앞날을 알 수는 없지만, 아마도, 지속적으로 하락하지 않겠나 싶습니다. 다시 반등을 하더라도 7400선을 넘기는 어려워 보이고, 지지선은 2000선 정도로 잡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지하시다시피, 물건을 살 수 있는 구매 가치를 가지고 있고, 그래서 결제 수단으로 쓰이는 것을 돈(화폐, 통화)이라고 합니다. 그러한 돈이 돈으로서의 기능을 하자면, 실물적인 보증이 있거나, 아니면 적어도 정부기관 등으로부터의 공신력이 있어야 합니다.

비트코인(Bitcoin)은 그러한 것이 없는 그냥 컴퓨터상의 수자일 뿐이므로, 그 어떠한 실물적 보증도 없거니와 국가 등의 공신력도 없습니다. 이것이 비트코인의 앞날을 예상해 보는 가장 바탕적인 이치이지 않겠나 싶습니다.

[비트코인 BTCUSD 주간 그래프]
비트코인 시세 전망 BTCUSD - 시장통료

>> 비트코인 BitCoin: 누가 비트코인을 만들었나? - 사토시 나카모토
>> 비트코인 누가 만들었나? - 비트코인은 CIA와 NSA가 만들었다 - 카스페르스키 시큐러티

시장통료(料)는 단기 등락이 아니라 시장의 큰 흐름을 읽어 보려는 것입니다. 전문적인 분석에 의한 것이 아니며, 실제 거래나 투자 목적이 아닙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