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과학자 구리(銅)를 금(金)으로 - Sun Jian

중국 과학자집단이 구리(copper)로 금(gold)과 성질이 거의 같은 새로운 물질을 만들어 냈다.

중국과학원(Chinese Academy of Sciences) 대련화학물리연구소 (Dalian Institute of Chemical Physics)의 Sun Jian 교수와 연구진은 구리에 아르곤(argon)가스를 쏘는 방법으로 이를 실현하였다.

새로운 물질은 성질상으로는 금과 매우 유사하지만, 밀도(density)는 본래의 구리 상태와 같다.

이러한 특성상, 새로운 물질로 금화(gold coin)를 만들 수는 없지만, 산업용 금 수요를 대체할 수 있어 중국 산업계에 큰 이익을 가져다 줄 것이다.

현대 경제에 있어, 귀금속은 핵심적 자원이다. 전기전자 기기들에는 막대한 량의 금, 은, 백금이 들어간다. 예컨데, 스마트폰 40대를 제조하는 데에는 1톤의 광석(鑛石, ore)에서 추출한 량의 금이 소요된다.

>>  300톤의 금과 1000톤의 은이 2014년 한 해에만 쓰레기로 매립
>> 금(gold) 36mg 은(silver) 90mg, 스마트폰 구성 물질 요소 - University of Plymouth  

Chinese scientists turn copper into ‘gold’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