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gold) 36mg 은(silver) 90mg, 스마트폰 구성 물질 요소 - University of Plymouth

매년 마다 1십4억 개의 스마트폰이 생산된다.

누구나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은 무엇으로 만들어지는가. 실험결과는 다음과 같다.

하나의 스마트폰에는 금(Gold) 36mg과 은(silver) 90mg이 들어 간다.

이는 질 좋은 금 성분 함유량이 높은 고품질(high-grade) 금광석과 비교하면, 100배 이상에 해당하는 량이다.

그러니까, 스마트폰 한 개를 만들려면, 고품질 금광석 7 킬로그람(kg)이 있어야 한다.

스마트폰에는 그 밖에도, 쇠(iron) 33g, 실리콘(silicon) 13g, 크롬(chromium) 7g, 텅스텐(tungsten) 900mg, 코발트와 몰리브덴(cobalt and molybdenum) 70mg, 네오디뮴(neodymium) 160mg, 프레세오디뮴(praseodymium) 30mg ... 등이 들어간다.

>> 300톤의 금과 1000톤의 은이 2014년 한 해에만 쓰레기로 매립
>> 중국 과학자 구리(銅)를 금(金)으로 - Sun Jian

Scientists use a blender to reveal what’s in our smartphones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