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전투기 파키스탄 관할 LoC 폭격 - Sputnik

오늘 아침, 인도의 전투기 12대가 인도-파키스탄 통제선(LoC)을 넘어 파키스탄 관할지역을 공중 폭격하였다.

인도-파키스탄간 통제선(LoC: Line of Control)은 1971년에 설정되었으며, 인도의 전투기가 통제선을 넘어 파키스탄을 기습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인도는 농업부장관(minister of state of agriculture)의 트위터를 통하여, "오늘 새벽, 공군이 LoC를 넘어 테러리스트 기지를 완전히 파괴하였다"고 밝혔다.

인도 외무장관(Ministry of External Affairs)은 "그것은 군사적 행동이 아니며, 선제적 조치"라고 말했다.

파키스탄은 인도 전투기의 습격을 지역 안보를 위협하는 침략행위로 간주하고, 그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천명하였다.

LoC : Line of Control

인도 전투기 파키스탄 관할 LoC 지역 폭격 - Sputnik
위 그림에서, 빨강색으로 표시한 지역이 인도 전투기가 공중폭격을 한 곳입니다.
그 왼쪽에 녹색 화살표 끝 점에 파키스탄의 수도 이슬라마바드가 있습니다.

전투기를 12대씩이나 동원하여, 경계를 기습적으로 침범하여, 수도 인근 지역을 공중폭격하였다면... 그것은 전쟁을 하자는 것 외에는 달리 해석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림에서 보듯이, 공습을 한 지역은 매우 복잡하고 또 민감한 지역입니다. 단순히, 인도-파키스탄 문제가 아닙니다. 파키스탄은 핵을 가진 나라입니다. 중국도 국경을 맞대고 있습니다. 이란 동남부도 혼란에 휘말릴 수 있습니다.

인도가 제 홀로서 그런 침략적 공습 계획을 세우고, 실제로 감행할 수 있는가...? 어림없는 일일 것입니다. 그런데, 인도는, 어째서, 누구를 믿고, 누구를 위하여, 그런 엄청난 일을 벌였는가...?  트럼프가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 시점인가...?

몇 해 전에, 트럼프는 회담을 하자며 중국 시진핑을 미국에 불러 놓고는, 그 자리에서 시리아에 미사일을 퍼부은 일을 모두 기억할 것입니다. 어째 모양이 비슷하다.... 그런 느낌이 들게 하는 사건입니다. 아직은 자세한 내용이 나오지 않았지만, 결코 간단한 문제가 아니지 싶습니다.

링크는 인도가 어떤 나라인가를 가늠해 볼 수 있는 내용의 글입니다.
>> 현금 금지 : 인도의 배후는 누구인가? - Makia Freeman



<추가>
파키스탄, 인도 전투기 교전과 격추
LIVE UPDATES: Pakistan Shoots Down Indian Warplane Over Kashmir Amid Escalation

인도는 테러리스트 기지를 폭파한다며 파키스탄 국경을 넘어 공중폭격을 하였다. 이에, 파키스탄 군은 파키스탄 역내로 넘어 온 인도 전투기 2대를 격추하고, 전투기 조종사 한 명을 생포하였다고 밝혔다.

인도는 다음과 같이 다르게 주장했다.
"인도 공군은 파키스탄 전투기를 발견하고, 즉각 대응하였다. 인도 전투기 미그21이 파키스탄 전투기 한 대를 격추하였다. 우리도 이 교전에서 미그21 전투기 한 대를 잃었다."

주) 수 년 전에, 미제국주의가 시리아 침략을 시작할 때, 예사로이 볼 일이 아닌 것 같다고 이야기 하였던 생각이 납니다. 인도-파키스탄 분쟁은 시리아 보다 더 복잡합니다. 핵무장 국가가 맞붙는 상황이므로, 세계가 바짝 긴장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초점은, 어떤 세력이 무엇을 얻기 위하여 벌이는 위험천만한 전쟁 놀음인가 하는 것입니다.  바꾸어 말하자면, 세계를 전쟁마당으로 만들고 혼란을 극도로 가중시켜서 이득을 챙기는 세력이 누구인가 하는 것입니다.



중국, 인도-파키스탄 국경지대에 군대 전개
China Deploys Troops Near India-Pak Border to Safeguard CPEC Projects

중국은 인도-파키스탄 국경에서 90킬로미터 떨어진 지역에 인민해방군을 전개하였다.

중국은 3,000 킬로미터에 달하는 중국-파키스탄 경제지대 (CPEC: China Pakistan Economic Corridor) 기반공사를 하고 있다.

파키스탄은 공사의 안전보장을 위하여 17,000명의 군대를 배치하고 있지만, 중국은 자국의 인민해방군을 직접 전개한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 대하여, 인도는 파키스탄 영토에 중국 군사기지가 들어서는 출발점으로 보고있다. 또한, 인도는 인도-파키스탄간 유사시 인도 군대의 작전을 가로막는 장애로 될 것으로 보고 있다.

Pakistan Slams Indian Strike as Act of Aggression, Vows ‘Adequate Response’
India bombs Pakistan, saying it targeted terrorist camps in cross-border air raid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