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 환율 전망 USD KRW 달러/원 1247 1393 - 시장통료

달러 환율 (USD/KRW)이, 예상한 바와 같이, 중요한 가격선인 1140원선을 강하게 돌파하였습니다.

달러환율 움직임이 매우 억지스럽다는 점과, 1140원선이 방향을 가를 기준이 될 것이라고 이미 여러차레에 걸쳐서 이야기 한 바 있습니다.

1140원을 강하게 돌파한 것은, 앞으로 크게 상승할 것임을 예고하는 신호로 해석할 수 있지 싶고, 저항선은 1247원, 1393원으로 잡아 볼 수 있겠습니다. 지지선은 1140원과 1120원 정도가 되지 싶습니다.

1390원 선에서 어떤 흐름을 보이는가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이 선에서 꺾이지 않으면, 그 다음은 어디까지 급등할 지를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으로 되지 싶습니다. 그럴 경우, 그게 무엇인지는 알 수 없지만, 보통 사람들이 상상조차 할 수 없는 무언가가 도사리고 있음을 전제로 하여 헤아려야 하지 싶습니다.

그동안 보여온 억지스러운 흐름은 앞으로, 안정적인 흐름이 아니라, 급등하는 형식으로 될 가능성이 높음을 말해주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지 싶습니다.

[달러 환율 월간 그래프, 달러/원 USD/KRW]
달러 환율 전망 USD KRW 달러/원 1247 1393 - 시장통료


제반 상황이, 사람들이 느끼지도 상상하지도 못할 정도로, 급격히 악화될 가능성을 념두에 두고서, 시장을 헤아릴 필요가 있다 싶습니다. 그러한 일이 현실화되지 않기를 간절히 바랄 뿐입니다.

우리 겨레의 안정과 평화 그리고 번영의 길은 오로지 민족자주적 실천에 있을 뿐, 그 밖에는 달리 길이 없을 것입니다. 실천이 담보되지 않는 요사스런 말과 형식놀음은 상황을 더 악화시킬 뿐이지 싶습니다. "전쟁이 나도 거기서 나고, 수천명이 죽어도 거기서 죽을 것"이라는 망언을 조금도 주저함 없이 뇌까린 트럼프 ....  

링크한 두 글을 통하여, 앞으로 상황이 어떻게 흘러갈 지, 그리고 지금 이 순간 어떤 상황에 있는 지를 헤아려 볼 수 있습니다. 미제국주의와 그에 굴종하는 꼭두각시 괴뢰 무리들이 무슨 흉계를 꿈꾸고 있는지 꼼꼼하게 짚으며 상황을 헤아려 보고, 앞으로의 환율을 가늠해 보시기 바랍니다.

>> 최선희 "경로변경 미국만의 특권 아니야, 우리의 선택이 될 수도"
>> [전문] 김정은 위원장, '미국, 지금의 계산법 접고 새로운 계산법 들고와야'

>> 한국, 2020년까지 동전 없애고 현금없는 사회로 : 캐시리스 소사이어티, cashless society
>> 현금 금지 : 인도의 배후는 누구인가? - Makia Freeman
>> 하이퍼-인플레이션과 금 시세: 뉴월드오더(NWO), 모든 사람 몸에 마이크로칩을 심고 사유재산 폐지 - Egon von Greyerz

시장통료(料)는 단기 등락이 아니라 시장의 큰 흐름을 읽어 보려는 것입니다. 전문적인 분석에 의한 것이 아니며, 실제 거래나 투자 목적이 아닙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