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달러 : 페트로달러 아마겟돈 - 러시아 석유기업 로즈네프 모든 석유수출 계약 유로화로 결제 - Igor Sechin

탈달러 : 페트로달러 아마겟돈 - 러시아 석유기업 로즈네프 모든 석유수출 계약 유로화로 결제
러시아 에너지 기업 로즈네프(Rosneft)는 석유수출 계약에서 달러를 버리고 유로(euro)로 결제하는 작업을 완료하였다.

로즈네프는 석유 생산량과 재고 보유량에 있어 세계 최대 에너지 기업이며, 수익 기준으로는 세계 8위 에너지 기업이다.

로즈네프 최고경영자 이고르 세친 (Igor Sechin)은 이탈리아 베로나(Verona)에서 열리고 있는 유라시안 경제포럼 (Eurasian Economic Forum)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석유수출에서 달러를 버리고 유로로 결제하는 작업은 지금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작업이 완료되었다. 우리의 모든 석유수출 계약은 이미 유로(euro)로 이루어지고 있다. 앞으로 유로의 잠재력이 매우 높다.

우리가 석유수출 계약에서 유로를 기본 통화로 결정한 것은 미국의 제재를 무력화 하기 위한 불가피한 결정이었다. 우리는 베네주엘라에서 영업을 하고 있고, 미국은 이를 빌미로 삼아 2차 제재 위협을 가해왔다.

현재 세계 석유 및 석유제품 거래의 90%가 달러로 이루어지고 있다. 역사를 돌이켜 보면, 금융패권주의에 맞서는 것은 마땅한 일이며, 또 해 낼 수 있다는 사실을 알 것이다. 향후 10년 이내에, 달러패권이 지배하는 현재와는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

현재 국제무역에서 중국 위안화 결제 비중은 5% 정도에 불과하지만, 앞으로 위안화 가치가 매우 높아 질 것이다. 내 생각에, 중국은 위안화를 국제 비축통화 지위에 올려 놓을 수 있는 최적의 기회를 맞이하게 될 것 같다."

한편, 지난 해 말, 러시아 금융장관은 유럽연합국가들과의 무역에서 달러를 버리고 유로화를 사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 달에는, 러시아 금융장관 안톤 실루아노프 (Anton Siluanov)가 다음과 같이 밝혔다.

"미국이 러시아 국채시장에 대한 제재 위협을 가하고 있다. 우리는, 즉각적으로 이에 맞서, 중국 위안화와 유로화 표시 국채 발행 체제를 수립하였다. 또한, 우리는 미국 달러표시 자산을 대대적으로 처분하고, 외화 보유고에서 위안화 표시 자산 비중을 높이고 있다. 외화보유고에서 위안화표시 자산 비중은 2018년 이래 15% 증가 되었다."


주) 미국 달러를 버리는 탈달러 (脫 dollar, Anti-Dollar, de-dollarization)는 소문으로만 떠도는 말이 아니라, 당면한 현실이고, 탈탈러 기류는 나날이 확대 강화되고 있음은 주지하는 바와 같으므로, 긴 설명이 필요하지 않겠습니다.

러시아는 외세의 주권침해에 대하여 당당히 맞서는 나라임은 모두 아는 바와 같습니다. 러시아가 그렇게 할 수 있는 바탕은, 다름이 아니라, 러시아 인민들이 주권(主權)의 소중함을 알고, 외세의 주권침해에 단호하게 맞대응할 수 있는 배힘(배짱)을 가진 지도자를 알아보고 적극 지지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미 기울어진 달러패권을 다시 세울 수는 없을 것이고, 그나마 몰락 속도라도 좀 늦추자면, 미제국이 할 수 있는 길이 무엇이겠는가...? 아마도, 스스로 주권을 가져다 바치고 굴종하는 식민지 예속국들을 인정사정 두지 않고 무자비하게 쥐어 짜는 것, 미제국이 할 수 있는 길은 그 하나 뿐이지 싶습니다. 날이 갈 수록 그 정도가 극심해 지지 싶습니다. 물론, 그로 인한 고통은 서민대중의 몫이고, 주권(主權)을 소홀히 한 대가라 할 수 있겠습니다.

>> 러시아 금 보유량 사상 최대치에 근접, 미국 국채 대대적 처분, 달러 의존성 탈피
>> 러시아, 세계은행시스템에서 이탈: 달러를 금으로 바꾸고 있다 - Anon.Dos 

>> 러시아 은행 시스템, 스위프트(SWIFT) 대체 전산망 완료 - Elvira Nabiullina 
>> 러시아, 로쉴드(Rothschild)의 실체를 까밝히고 뉴월드오더(NWO)에 대하여 교육 
>> 국제통화기금 (IMF)은 마땅히 죽어야 한다 IMF must DIE! - Herman Gref  

Petrodollar Armageddon Approaches as One of the World’s Largest Oil & Gas Companies Dumps Greenback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