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 금본위제 : 달러 환상, 미국 달러가 금으로 보증되어 있다고 믿는 30% 미국인 - Will Heasman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 (전자화폐) 클라우드 채굴 기업인 제네시스 마이닝 (Genesis Mining)의 후원으로 이루어진 최근의 연구결과가 나왔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미국 사람들은 미국 달러가 어떻게 기능하는지 그 구조에  대하여 전혀 알지 못한다.

미국 달러가 금(gold)으로 보증되어 있다고 믿는 미국인이 29%나 된다. 충격적이다.

1971년 닉슨이 금본위제(金本位制 gold standard)를 일방적으로 폐기하였고, 그에 따라 미국 달러가 돈으로서 기능할 수 있는 근거는 오로지 "미국 정부에 대한 믿음" 그 하나 뿐이지만, 사람들은 이러한 사실을 모르고 있는 것이다.

황당한 대답도 있었다. 달러가 미국채(재무성채권)로 보증되어 있다고 믿는 사람이 5%, 석유로 보증되어 있다고 믿는 사람이 4% 나왔다. 달러는 그 무엇으로도 보증되어 있지 않다고 대답한 사람은 7% 였고, 모른다고 대답한 사람이 23% 였다.

미국정부에 의해 보증되어 있다고 대답한 사람이 30% 였다. 그러나, 미국정부에 대한 신뢰만으로는 충분한 보증이 될 수 없다고 본다면, 미국 달러는 사실상 "아무런 담보가 없다"라고 대답한 7% 만이 정확하게 알고 있는 셈이다.

정말 믿을 수 없을 만큼 놀라운 것은 은행시스템에 대한 것이다.
연구자들은 "은행이 고객 예탁금 전액 (100%)을, 다른 곳에 유용하지 않고, 그대로 보관하도록 의무화 되어 있는가?" 라고 물었다.

이 물음에, 거의 절반이 "그렇다" 또는 "모르겠다"라고 대답하였다. "그렇지 않다"고 제대로 대답한 사람은 52% 밖에 되지 않았다.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Max Keiser
>> 미국 금본위제 폐기, 쓸모 없는 노동자 - Keiser Report
>> 몇 달 앞으로 다가온 역사상 최악의 세계적 위기 - Egon von Greyerz

Nearly 1/3 of Americans Believe This Myth About the US Dollar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