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은행 대손충당금 폭증, 2008년 세계경제위기 수준 - Amit Noam Tal

그래프는 제이피모간, 웰스파고, 시티은행의 분기별 신규 대손충당금 (Loan Loss Provisions) 변동추이를 그린 것이다. 그림에서 보듯이, 2008년 세계금융위기때 수준으로 급증하고 있다.

지금 미국 은행들이 어떤 상황에 처해 있는가를 가장 잘 보여주는 지표일 것이다. 2008년과 다른 점은, 그 때는 유동성위기(流動性 危機)였지만, 지금은 유동성에 의한 금융시스템 폭발이다.

미국 은행 대손충당금 폭증, 2008년 세계경제위기 수준


주) 분기별 신규 대손충당금(貸損充當金) Loan Loss Provisions : 돈을 빌려간 쪽의 재정사정으로, 빌려준 돈을 돌려받을 수 없다고 잠정결론을 내린 부실채권, 곧 회수 불가능한 채권을 대비해 일정액수를 비축하여 두는 것을 대손충당금 (Allowance for Loan Loss Reserve)이라 하고, 분기별로 새롭게 추가되는 대손충당금을 '분기별 신규 대손충당금' (Loan Loss Provisions) 이라 합니다.

대손충당금이 증가한다는 것은, 회수할 수 없는 부실채권이 증가하는 것이고, 부실채권이 증가하는 것은 경제적 사회적 군사적 정치적... 상황이 위험한 상태로 빠져 들어가고 있음을 뜻하는 것입니다.

그래프에서 보듯이, 2008년 위기때와는 달리, 순간적으로 폭증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미제국 상황이 매우 빠른 속도로 급격하게 악화되고 있음을 뜻합니다.

앞으로, 한 분기(7월~9월), 두 분기(10월~12월)... 그래프가 어떻게 그려지겠는지 가늠해 보시고, 그에 대한 대비책을 미리 헤아려두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 미국 실상 : 갑부들 재산 5천6백5십억달러 급증, 실업수당 신청자 4천2백만명 이상 급증 - IPS
>> 국제 금 시세 전망 : MMT와 불가피한 세계 경제위기, 금값 마지노선 1350달러 - Egon von Greyerz

>> 2021년 세계재편 The Great Reset : 세계지배세력 다보스 세계경제포럼 WEF - Egon von Greyerz
>> 유엔 아젠다 1921 2030 : UN Agenda 1921 2030 - 앞으로 25년 뒤의 세상 - McMaster





첨부) 대진연 "구속 대학생 즉각 석방하라!!"
우리 학생들이 이런 고생을 하는 것은, 우리 어른들이 주인으로 살지 않았기 때문이고, 또한 주인으로 살지 않기 때문입니다. 후세대 앞에 부끄럽고 미안한 일입니다. 총명하고 당찬 우리 후세대, 우리의 미래 희망 보배인 젊은 학생들을 적극 나서 지지 응원 후원합시다.

>> 대진연 "구속 대학생 즉각 석방하라!!"
>> 오세훈 낙선운동 대학생 석방 촉구 탄원에 함께 해주십시오!

<선거법 위반으로 구속된 두 대진연 회원의 석방을 촉구한다>

지난 21대 총선에서, 선거법 위반 혐의가 있는 오세훈 후보에 대해 합법적으로 낙선운동을 했던 19명의 대학생들이 무더기로 기소되었고, 그 중 두 명에게 구속영장이 발부되어 현재 서울동부구치소에 두 달째 수감 중이다.

대진연은 당시 1인 시위 피켓 문구는 선거관리위원회의 공정선거 캠페인 구호를 참고하여 선정하였고, 선거법을 준수하기 위해 선거관리위원회와 수차례 논의를 해왔다. 선거법을 준수하려 했던 두 청년의 구속이 말이 되는가?

온갖 비리 혐의가 있는 국회의원들은 수많은 국민들이 구속을 외쳐도 단 한 번을 구속하지 않으면서, 정치인의 비리 혐의에 정당한 목소리를 낸 대학생들에게는 4,000개가 넘는 탄원서에도 구속이 결정되었다. 이를 어떻게 정의라고 할 수 있겠는가...


[선관위와 상의한 구호가 선거법 위반이라면, 헌법기관 선관위 존재 자체를 부정한다는 말]
선관위와 상의한 구호가 선거법위반이라면, 선관위 존재 이유가 무엇인가?



Another All-Time Record, Look At What Has Been Skyrocketing! Plus Got Wood?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