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금 한돈 (1돈) 가격 : 국제 금 시세 - 24K 순금 1 그람(g) 시세, 3.75 그람 시세, 1 킬로(kg) 시세, 1 톤(ton) 시세, 1 온스(oz t) 시세, 달러 금 시세, 원 금 시세

[금 1돈 값]    [은 1돈 값]    [금 투자방 목록]   

[각 단위별 국제 금시세 표]
[국제 금 시세 실시간 그래프, 단위: 1온스당 / 달러]



그래프는 1온스당 달러 금 값 (1온스/달러) 실시간 차트입니다.
표의 1 온스 (oz t) 달러 가격이 그래프 가격과 맞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업체마다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표의 금값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거나 오류가 날 수 있습니다. 그래프 가격을 기준으로 하면 됩니다.
위 표의 시세는 국제 금 시세이므로, 실제 시장이나 금방의 금값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금 1 돈 = 3.75 그람
금 1 트로이 온스 (troy ounce, oz t) = 31.1034768 그람 = 8.29426048 돈

국제 금 시세는 1 트로이 온스 (troy ounce)를 단위로 합니다.
금 1돈 가격 계산 방법 :
금 1돈 값 (원) = 국제 금시세 ÷ 8.29426048 x 달러환율

금 24K 18K 14K 뜻 차이
금의 순도를 나타내는 단위는 캐럿(Karat)이고, 기호는 K 입니다. 불순물이 조금도 없는 순수한 금을 24캐럿(24K)으로 하고, 불순물이 섞인 정도에 따라 18캐럿(18K)과 14캐럿(14K)으로 나눕니다. 중동지역에는 캐럽(Carob)이라 불리는 콩과식물 나무의 열매가 있다고 합니다. 말린 캐럽 한 줌 무게를 기준으로 하여 금, 소금 등을 사고 파는 기준으로 삼았다고 하며, 말린 캐럽 한 줌은 대략 24개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요즘 금의 순도를 나타내는 캐럿은 중동의 캐럽에서 나온 말이고, 그에 따라, 순도 99.99%의 순금을 24캐럿이라하고, 24K로 표기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18K는 99.99%인 24K분의 18 (18/24)이므로 순도가 75%이고, 14K는 24K분의 14(14/24)이므로 순도가 58.5%인 것입니다. 18k와 14K에 섞여 있는 다른 물질은 은이나 구리 등입니다. 참고로, 다이아몬드를 말할 때 사용하는 캐럿은 Carat이고, 다이아몬드 1캐럿은 0.2g을 말합니다.

순금(純金) 정금(正金) 진금(眞金) 본금(本金)
우리는 순도 99.99%인 금을 한자어로 순금(純金) 또는 정금(正金) 또는 진금(眞金)이라 하고, 드물지만 본금(本金)이라 하기도 합니다. 순금을 나타내는 국제표준화기구(ISO) 기호는 XAU 입니다. XAU에서 앞의 X는 지수(指數, index [인덱스]) 라는 뜻이고, 뒤쪽의 AU는 금을 말하는 라틴어 AURUM에서 머리 두 글자를 딴 것입니다. XAU는 순금 1 온스 (oz t)를 가리킵니다. 그러므로, 달러 표시 금값을 XAU/USD로 표기하고, 이는 순금 1 온스의 달러 가격을 말합니다.

금(黃金)은, 교환수단인 실물 돈이자, 재산가치를 가장 안전하게 저장하는 수단입니다. 금값은 인위적으로 만든 돈(화폐)의 가치를 가늠하는 기준이므로, 금값은 물건값과 품삯을 가늠하는 가늠자로 됩니다. 늘 금값에 대한 감각을 가지고 사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금 은 등 귀금속 단위로 '돈'을 사용해 왔습니다. 금 1돈은 반지를 만들어 끼기에 적당한 량이고, 반지는 일상 생활과 함께 있습니다. 그러니 금 1돈 하면, 누구나 그 량과 무게가 어느 정도인지를 압니다.

그런데 어느 날, 국제표준이다 어쩌다 하면서, 서양의 그람(g)만을 사용하도록 하고 '돈'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불법화 해 버렸습니다. 게다가 국제 금 거래는 온스(ounce)라는 서양 단위로 이루어 지고, 그에 따라 금값도 온스당 얼마라고 말합니다. 그러다 보니, 우리는 금값에 대한 현실 감각을 잃게 되었습니다. 소리소문도 없이 현실감각 없는 멍청이가 된 것입니다. (참고).

국제표준이라는 것이 누가 누구를 위하여 만든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우리 민족이 일상 생활에서 현실적 감각으로 알 수 있는 '돈'이라는 단위를 굳이 불법화 하는 것이 옳은가... 싶습니다.





주지하시는 바와 같이, 지구를 통째로 움켜쥐고 노예로 만들어, 제놈들만의 세상으로 만들려는 흉악한 세계지배세력(유대금융자본카르텔)의 행동대장 국제깡패 침략자 미제국이 세계지배력을 유지해온 중심적 수단은 달러체제(미제중심 자본주의), 핵폭탄, 그리고 거짓세뇌선전(프로파간다) 입니다.

달러체제(미제 중심 자본주의)는 무한정적인 달러 찍어내기와 내부 모순에 의한 자체 폭발로 인하여 이미 오래전에 붕괴되기 시작하였고, 미제의 핵무기는 흉악한 세계지배세력(제국주의)에 맞서는 북.러.중 등 반제자주국가들의 막강한 첨단 군사력 앞에서 있으나마나한 고철덩어리가 되었고, 세계인민들이 미제의 흉악하고 교활한 거짓세뇌선전을 알게 되었습니다. 미제국의 세계지배력을 지탱해온 달러와 핵폭탄 그리고 거짓세뇌선전이 모두 쓸모없게 된 것입니다.

모두가 보고 듣고 겪고 있다싶이, 국제깡패 미제가 군사적으로 정치적으로 경제적으로 사회적으로 전방위적으로 처참하게 주저앉고 있습니다. 국제깡패 미제의 핵무기가 무서워 눈치보며 엎드려있던 나라들이 세계도처에서 떨쳐일어나 미제를 배격하는 반미반제 전선에 줄줄이 합류하고 있습니다. 지구촌 곳곳에서 미제가 무너지고 쫓겨나고 도망치고 있습니다. 국제깡패 미제의 파멸은 확정되어 있다고 보아 틀림이 없겠습니다.

아마도, 미국채(재무성채권) 붕괴, 이자률(금리)폭등, 물가폭등(하이퍼-인플레이션), 인류 력사상 유례없이 거대한 빚더미 폭발, 1920년대 대공황을 어린아이 장난처럼 보이게 할 참혹한 경제파멸, 달러체제 붕괴, 달러의 기축통화 지위 상실, ... 국제깡패 미제국이 여러개로 분리되고 서로 싸우는 내전(內戰)에 빠져 미제국이 지구상에서 사실상 없어질 수도 있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이 모든 것은, 제놈들의 배를 불리기위해서라면 무슨짓이든 하는 흉악한 세계지배세력(유대금융자본세력)의 흉계에서 비롯되는 것이고, 그에 따른 모든 희생과 고통은, 세계인민의 몫으로 될것이고, 특히 세계지배세력의 행동대장 국제깡패 미제에게 예속된 노예땅에 사는 노예살이 민중의 어깨우에 집중적으로 들씌워질 것임은 불분가지입니다.

파멸하는 국제깡패 미제를 하늘인줄로만 알고서 미제의 식민지 노예살이를 하고 있는 사람들은, 현실을 직시하고, 하루빨리 국제깡패 미제에 대한 환상에서 깨어나야 합니다. 국제깡패 미제가 지구촌 곳곳에서 하는 짓이란, 마지막 한방울까지 쥐어짜고, 경제를 붕괴시키고, 전쟁마당으로 만들고, 무고한 사람들을 떼죽음시키고 ... 늘상 그렇지 않습니까.

파멸하는 국제깡패 미제를 무조건 당장 배격하여, 미제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벗어날수없는 파멸의 벼랑끝에 매달려 미친듯이 발버둥치는 국제깡패 미제의 마지막 발악 희생양(전쟁마당)이 되는 머저리 짓을 해서야 되겠습니까.


어쨋든, 장기적으로, 미제국 달러표시 금값은 사람들이 상상할 수 있는 것 보다 훨씬 더 높이 올라가지 싶습니다.

핵심은 실물 금을 손에 쥐고 있는 것이라 하겠습니다.

실물 금을 제 손에 쥐고 있는 목적은, 물가폭등(하이퍼-인플레이션), 사회혼란, ... 등, 유사시에, 재산보존까지는 아니어도, 적어도 최소한의 생계를 보장하기 위함입니다.

그러므로, 가지고 있는 실물 금은 이른바 프리골드(free gold)이어야 합니다. 프리골드는, 어떠한 경우에도, 어떠한 권력에게도, 추적당하지 않고, 빼앗기지(몰수당하지) 않고, 유사시에 쓸 수 있는 실물 금을 말합니다. 선진국이니 자유국가니 민주국가니... 위선과 기만의 제국 국제깡패 미국의 금 몰수 력사를 기억해야 합니다.

송금, 신용카드, 인터넷, 휴대폰 등 전자적 수단, 인적사항이 기재되는 수표, 기록을 남기는 증서 영수증 등, 신분증을 제시해야 하는 은행 등 금융기관, 감시카메라가 작동하는 금방, ... 그러한 방식으로 산 금은 어떤식으로든 추적될 수 밖에 없으므로, 유사시에 결코 안전하다고 할 수 없습니다.

금 보관에 있어, 은행 등 금융기관의 대여금고, 금 증권 등을 보관해주는 위탁보관소 ... 등과 같은 제도권 기관에 보관하는 것은 유사시 안전하다 할 수 없습니다. 금융기관에 예금한 돈이나 보관해둔 귀금속을 찾지 못하게 하는 인출 금지/제한/통제가 번번히 일어나고 있음은 모두가 보고 듣고 겪는 바와 같습니다.

금을 어떻게 사고, 어디에 어떻게 보관하여야 하는가를, 량심과 용기를 가진 전문가들이 지적하여 알려주는 것은 이 때문입니다.


나라(국가)에서 실물 금金을 비축하고 있는 리유는 금이 통화(돈)제체의 바탕이기 때문입니다. 러시아 중국 이란 ... 끊임없이 금을 사모아 비축하는 데에는 그만한 리유가 있습니다.

러시아의 금 비축량은 적어도 1만톤 이상, 중국의 금 비축량은 적어도 2만톤 이상으로 보면 맞지 싶습니다. 머지않아 러시아 루블(RUB)과 중국 인민폐(CNY)는 실물 금으로 보증되지 싶고, 그것은 달러체제(미제 중심의 자본주의체제)가 완전히 파멸되는 신호로 되지 싶습니다.

살고 있는 땅의 앞날이 어떻게 되겠는가...를 헤아리는데 있어, 해당 나라(중앙은행)의 금 보유량이 중요 항목으로 됩니다. 국가 비축 금은, 반드시 실물 금이어야 하고, 반드시 자국 령토안에 있어야 합니다.

비축 금은 반드시 실물 금이어야 합니다.
실물 금이 아닌, 보관증서, 대여증서, 파생상품 증서, 금광기업 주식 ... 따위의 종이 금은 아무런 의미도 쓸모도 없으므로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실물 금이 있어도, 그 실물금에 담보, 보증 따위가 걸려 있지 않은 온전한 실물 금이어야 합니다.

비축 금은 반드시 자국의 힘이 미치는 자국 땅에 있어야 합니다.
그 무슨 동맹이니 뭐니 하면서, 말같지 않은 잡설을 늘어놓으면서, 다른 나라 손에 쥐어 놓은 것은, 비록, 실물 금이라 하여도, 그것은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스스로의 힘이 온전하게 미칠 수 있는 스스로의 땅에 있어야 합니다.

나라 비축 금은, 그 어떤 권력이나 그 어떤 세력으로부터도 완전하게 독립된 감사단을 꾸려서, 반드시, 실제적으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국가 비축 금의 의미가 무엇인지를 사람들이 체험으로 절절이 알게 될 날이 그리 멀리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