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시세 폭등, 미국 달러 붕괴 - Peter Schiff

피터 쉬프 (Peter Schiff)는 2008년 금융위기를 정확하게 예상했던 불과 몇 안되는 경제학자 가운데 하나이다.

그로부터 10년이 지난 지금, 그는 또 다시 위기가 조성되고 있음을 인지하고 있다. 그는 이번의 위기는 주식시장을 완전히 붕괴시키고 미국 달러를 쓸어 버릴 것임을 다음과 같이 경고한다.

"나는 새로 나올 책에서 실제적인 붕괴에 대하여 기술하였다.
주식시장이 2008년 위기 당시로 수준으로 하락할 것임을 넘어서 그 보다 훨씬 더 심각할 것으로 예상한다. 금융위기가 올 것으로 예상한다. 책에는 그 보다 더 중요한 사항인 금융위기가 닥치면 정부가 어떻게 움직일 것인지, 그리고 그 결과가 어떻게 될 것인지를 예상해 놓았다. 왜냐하면, 우리는 그리로 향하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 연준(fed)이 그동안 어마어마한 거품을 일으켜 놓았으며, 그 거품은 너무도 거대하여 터트릴 수도 없을 지경이다. 그러나 그 거품이 터지면, 그 파장은 대단히 고통스러울 것이며,  2008년 붕괴보다 훨씬 더 심각할 것이다.

역사상에 이 보다 더 큰 거품은 없을 것이다. 이 거품이 터지면, 연준이 거품붕괴로 인한 문제를 덮기 위하여 새로운 거품을 만들려 하여도 지금의 이 거품보다 더 크게 만들기는 불가능할 것이다. 쉽게 말하자면, 지금의 이 거품 문제를 더 이상 방치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번의 위기는 모든 사람의 주머니를 깡그리 털어 버릴 것이다 (모든 사람들이 거지 신세가 될 것이다).

낙타의 등에 밀짚을 얼마나 실을 수 있는가? 그것은 실제로 실어 보아야 알 수 있고, 한계점에서 단 하나의 밀짚이라도 더 실으면 낙타의 등이 부러진다. 미국의 부채도 마찬가지다. 현재 부채규모는 20조달러에 달한다. 미국이 25조달러까지 견딜 수 있을까? 그럴지도 모르겠지만, 어느 순간에 미국의 등뼈가 부러질 것이다. 그 때에 가면, 미국이 어느 정도 규모의 부채를 감당할 수 있는지는 알게 되겠지만, 그로 인한 상황은 그리 좋지 못할 것이다.

모두가 깡통을 차게 될 것이다. 주식시장에서, 채권시장에서, 그리고 부동산에서 재미를 본 사람들도 모두 거지 신세가 될 것이다. 달러는 처참하게 붕괴되어 쓸모없게 될 것이다.

또한, 귀금속가격을 인위적으로 조작할 수 없게 될 것이다. 그들은 더 이상 시장조작을 못하게 될 것이고, 그렇게 되면 그로서 끝이다. 그들이 금값을 얼마나 더 짓누를 수 있을 것인가? 그 때에 가보면 알게 되겠지만, 어느 시점에 가면 금값이 폭발적으로 급등할 것이다. 그 때에 가면, 달러를 내 던지고 실물 금으로 몰려들 것이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아무런 보증도 없는 종이돈을 믿지 않는다. 안전지대를 찾는 사람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진정한 실제적 안전지대는 바로 실물 금(Physical Gold)이다. 사람들이 금으로 몰려들기 시작하면, 중앙은행이 제 아무리 금시세를 조작한다 하여도 막지 못할 것이다. 실물 금을 살 수 있을 때 사기 바란다."


주) 금 거래를 전산화 하고, 금 거래에 신분증을 제시하도록 강제하고 .... 그것이 무엇을 향한 준비과정인가...?를 한 번 쯤 헤아려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현금(cash)에 대한 전쟁에 이은 금(gold)에 대한 전쟁 - Streetwise
>> 다가오는 금에 대한 전쟁과 이미 끝난 현금에 대한 전쟁 - Jim Rickards
>> 현금 금지 : 인도의 배후는 누구인가? - Makia Freeman 
>> 브릭스 BRICS, 새로운 금 거래 시스템 구축 - new gold trading system 


‘Gold price will explode & dollar get wiped out’ – warns investor Peter Schiff
전문가 전망은 이름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한 것입니다. 자주 살펴서 의견 변화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