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금시세 전망: 1275달러, 1340달러, 2200달러 - John Ing

자산과 시장의 독과점화
1990년에는 상위 10개 기업이 미국 금융자산의 10%를 보유하고 있었다.

지금은 상위 10개 기업이 미국 금융자산의 80%를 움켜쥐고 있다.

시장 장악력도 마찬가지로, 불과 몇 개 기업의 손아귀에 들어가 있다.  전체 시장의 3분지 2를 불과 4개 기업이 장악하고 있다. 날이 갈수록 독과점이 극심해지고 있다.

시장이 몇 개 기업에게 집중되는 건전하지 못한 현상은 월스트리트도 마찬가지다.
그들 몇 개의 기업이 시장의 유동성(거래량)을 마음대로 늘렸다 줄였다 또는 고갈시켰다... 할 수 있게 되었다. 투자자들은 시장에 들어가는 것도, 시장에서 빠져 나오는 것도 뜻대로 할 수 없게 된 것이다.

급증하는 미국 부채
미연준(fed) 부채가 순식간에 21조달러를 돌파하였다. 미국의 정부부채 규모가 미국 국내총생산(GDP)의 100 퍼센트를 넘어선 것이다.

지난 10월달 기준으로, 그러한 빚더미에 대한 이자로 지급된 돈이 무려 5천억달러($500 billion)가 넘으며, 이는 불과 1년전에 비하여 금액 규모가 58%나 급증한 것이다.

트럼프가 백악관에 들어간 뒤에, 증가하던 미국 부채규모가, 더욱 더 급격히 치솟았다. 트럼프는 미국 역사상 최대 규모의 국방비를 쏟아 부었다. 트럼프는 그야 말로 돈 퍼붓는 기계다.

달러 기피 가속화
중국과 러시아는 금 비축량을 늘리고 있으며, 금 보유량에 있어, 각각 세계 5위와 6위 국가로 되어 있다. 이미 많은 나라들이 무역거래에서 미국 달러를 버리고 자국의 통화나 금으로 결제를 하고 있다.

미국이 제 멋대로 제재를 가하는 상황에서, 그 피해를 당하지 않기 위하여 미국 달러를 버리는 나라들이 늘고 있다.

상승장세에 들어 선 금 시장
금시장은 이미 상승장세에 들어서 있다. 트럼프가 백악관에 들어갈 때 1150달러를 저점으로 하여, 2년에 걸쳐 바닥을 다져왔다.

앞으로도 금값은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이다. 단기적으로는 1275 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그 다음은 매도포지션 청산과 헤지펀드들의 금 수요로 인하여 1340 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다. 좀 더 길게 보면, 18개월 내에 2200 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한다. 지금은 금을 보유하여야 할 때이다.

>> 러시아 금 보유량 사상 최대치에 근접, 미국 국채 대대적 처분, 달러 의존성 탈피
>> 러시아 금 보유량 중국 제치고 1857톤 - 미국달러 끝장을 위하여
>> 러시아, 세계은행시스템에서 이탈: 달러를 금으로 바꾸고 있다 - Anon.Dos
>> 스위프트(SWIFT)를 위협하는 러시아 개발 금융통신시스템(SPFS) - Anatoly Aksakov 

Legend Connected In China At The Highest Levels Says Gold Will Spike To $2,200
전문가 전망은 이름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한 것입니다. 자주 살펴서 의견 변화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