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금값 주식 경제 추이 전망, 1300 1450 2000달러 - Gerald Celente

새해 들어 사흘이 지나고 있지만, 상황은 달라진 것이 없다.

지난 12월, 미국 주식시장은 1920년대 말의 대공황(Great Depression) 이래 최악을 기록하였고, 세계 주식시장은 매도장세 또는 조정장세에 접어 들었다.

이유는 무엇인가?
세상 사람들은 "미중간의 관세 및 무역전쟁" 때문이라고 목청을 높인다.

애플(Apple) 주가가 폭락한 것도 그 때문이라는 뉴스들이 쏟아진다.
애플 주가 폭락은, 그 때문이 아니라 , 이미 2년여 전부터 경쟁력을 상실하였기 때문이다. 경쟁사들은 더 혁신적이면서도 저렴한 제품을 내놓고 있다. 명백하게 말하건대, 중국인들이 서양 제품을 더 이상 사지 않는 것은 "관세와 무역마찰" 때문이 아니다.

세계 경제가 침체에 빠져들고 있다.
중국 구매관리지수(Purchasing Managers’ Index)가 50.2에서 49.7로 떨어졌다. 이는 최근 19개월 이래 최악이며, 또한 이렇게 까지 떨어진 적이 없었다. 암울한 중국 경제 상황을 잘 말해 준다. 이에 따라, 중국 의존도가 높은 한국, 대만,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의 주식시장은 매도 일색이다.

각각 세계 경제 3위 4위라는 일본과 독일도 경제침체로 들어 섰다. 이미 예상 한 바 대로, 세계 경제는 침체와 주가하락이라는 "경제 9/11 테러" 공격을 받은 것이다.

은행부문을 보아도 잘 알 수 있다.
연준(fed)이 대형 은행에게는 자기 은행의 주식을 사들이는 데에 수백억 달러를 쓰도록 허용해 주었지만, 은행 주가는 떨어졌다. 예컨데, 시티은행은 무려 3백8십억 달러어치의 자사주를 사들였지만, 주가는 30 퍼센트나 폭락하였다. 골드만삭스는 35퍼센트, 모간스탠리는 24퍼센트 하락했다.

독일 최대 은행인 도이치은행 주가는 58 퍼센트 폭락하였고, 유럽의 은행 주가는 2011년에 비하여 평균 25퍼센트 하락하였다. 이러한 현상이 말해 주는 것은 분명하다.

악화일로에 있는 경제 추이는 미연준(fed)에게 압박으로 작용할 것이다.
연준은 이자율 인상이 아니라 이자율 인하를 하지 않을 수 없게 될 것이다. 물론, 주식시장을 밀어 올리려 하겠지만, 그것은 그저 일시적이거니와 미국 달러 가치를 더 하락하게 만들 것이고, 결과적으로 귀금속 시장에는 우호적인 상황으로 될 것이다.

나는 귀금속에 대한 기존 예상을 그대로 유지하고자 한다.
금은 가장 뛰어난 안전자산이다. 나는 이미 1200 달러 선이 바닥이 될 것이라고 예상 하였다. 현재 금값은 1300 달러를 넘보고 있다. 1450 달러를 확보하느냐가 중요하다. 일단 1450 달러를 확보하면, 2000 달러까지는 별다른 저항 없이 폭등할 것으로 예상한다.

>> 2019년 2020년 국제 금 시세, 은 시세, 귀금속 시세 전망 - 주요 금융기관 및 전문가 의견
>> 2018년 ~ 2024년 국제 금 시세 단기/장기 예상 : CPM Group
>> 국제 금 시세 1970년 수준, 극단적 저평가 상태 - Egon von Greyerz 

>> 시장 위협 요인과 현금 그리고 실물 금 - James Rickards
>> 하이퍼-인플레이션과 금 시세: 뉴월드오더(NWO), 모든 사람 몸에 마이크로칩을 심고 사유재산 폐지? - Egon von Greyerz

Gerald Celente Just Issued A Major New Trend Forecast For Gold, Stocks And The Economy In 2019!
전문가 전망은 이름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한 것입니다. 자주 살펴서 의견 변화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