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달러 붕괴, 디플레이션, 국제유가 폭락 그리고 국제 상품가격 상승 - Peter Schiff

미국 달러 붕괴, 디플레이션, 국제유가 폭락
이번 국제유가 폭락 상황은 오래가지 않을 것이다.

어마어마하게 쌓아 올린 미국 빚더미 거품 붕괴와 미국 달러 몰락으로 인하여 상품가격이 다시 올라갈 것이기 때문이다.

이번 원유가격 폭락은 단지 시장을 공포속으로 몰아 넣는 것을 넘어 석유업계를 쓸어 버릴 것이 확실하다.

빚더미 위에 올라앉아 빚 잔치를 즐기고 있는 빚더미 석유기업들이 줄줄이 파산할 것이다. 감당할 수 있는 정도에서 부채를 관리하던 기업들은 살아 남을 것이고, 살아남은 기업들은 국제유가가 상승하면 그 이득을 톡톡하게 보면서 더욱 튼튼한 입지를 확보하게 될 것이다.

미국 셰일석유(shale oil) 업계는 괴멸될 것이다. 미국 셰일석유기업들의 생산원가와 운영비용은 극단적이라 할 만큼 높다. 이들 셰일석유기업들이 살아 남으려면, 국제유가가 배럴당 최소한 50달러~60달러선은 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이변이 없는 한,  미국 셰일석유업계는 치명적인 타격을 받을 것이다.

원유가격 폭락으로 휘발유나 경유 등 소비용 기름값이 떨어지겠지만, 그것은 아주 단기간에 그칠 것이므로 그리 좋아할 일이 아니다. 눈앞에 닥쳐와 있는 경제침체로 인하여 그러한 저유가(低油價) 효과는 재빠르게 상쇄되어 버릴 것이다. 기름값이 영원히 낮은 상태에서 머물것이라는 어설픈 생각으로 덥석 자동차를 사는 머저리 짓을 해서는 안된다.

미국 달러 부채 거품이 폭발하고 있다. 큰 틀에서 보면, 이번 국제유가 폭락은 디플레이션(deflation)으로 들어가는 과정의 일부분이다. 미국 경제의 모든 부문이 어마어마한 빚더미를 쌓아 올리고 있다. 비단 석유기업들만 그런 것이 아니다. 모든 기업들이 그렇다. 미국 경제의 핵심이자 현실적인 문제점은 바로 부채이다.

국제유가 폭락을 두고, 코로나바이러스 창궐과 오펙(OPEC+)의 석유감산협정 종료만 떠들면서, 정작 핵심 사안인 미국 빚더미 붕괴에 대하여는 그 누구도 말하지 않는다.

지난 2008년 세계경제위기 때와는 달리, 이번에는, 특별한 이변이 없는 한, 몰락하는 미국달러를 일으켜 세울 수 없을 것이다. 2008년 위기때는 달러를 무한정적으로 찍어 퍼부음으로써 일으킨 빚더미 거품으로 달러를 떠받쳤다. 지금 미국은 달러를 떠받칠 그 어떠한 수단도 여력도 없다. 게다가, 눈앞에까지 바짝 다가온 위기가 맞닥뜨려들고 있다.

2008년 위기때는 미국달러가 치솟았다. 사람들이 미국달러로 몰려들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번에는 그와 반대이다. 모든 사람들이 달러를 팔아치우고 있다. 달러 괴멸이 진행되고 있다.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이 현실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달러붕괴가 본격화되면, 석유를 비롯한 모든 상품가격들이 치솟을 것임을 뜻한다.

미국정부는 이번 유가폭락으로 무너지는 석유기업들을 구제(bail out)하려 할 것이다. 석유기업들의 연쇄파산과 그에 따른 다른 부문기업들의 연쇄파산을 막으려 할 것이다. 미국은 2008년 위기때 과도한 부채로 무너지는 은행들에 달러를 퍼부어 무조건적으로 구제하였다. 이번에도 은행들을 구제하려 할 것이다. 그러나, 지금 은행들의 덩치는 2008년 당시에 비하여 훨씬 더 비대해져 있다. 내가 보기에, 미국의 그 모든 시도는 결국 실패로 끝날 것 같다.

>> 달러 붕괴 : 곧 미국 달러 몰락할 것 - Vladimir Putin
>> 미국 부채규모 22조달러 GDP의 105%, 달러 가치 97% 폭락 - Egon von Greyerz 

>> 미국 부채와 금값 14000달러, 금/석유 담보, IMF SDR / 암호전자달러-크립토달러 - Egon von Greyerz
>> 닥쳐오는 최악의 경제 대공황, 암호전자화폐 그리고 실물 금 - Egon von Greyerz 

>> 하이퍼-인플레이션과 금 시세: 뉴월드오더(NWO), 모든 사람 몸에 마이크로칩을 심고 사유재산 폐지 - Egon von Greyerz
>> 로스차일드 예상 신 세계 통화, 달러 몰락과 크립토달러 전자달러 Cryptodollar, 2018년 세계 시장을 뒤흔들 것 - Egon von Greyerz


첨부 : 코로나바이러스 그 자체가 이미 전쟁이고 제압하기도 힘겨운 일이지만, 이제 그 보다 훨씬 더 심중한 전쟁이 시작되는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한 두 글을 읽어 보시고, 곰곰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 "미군이 중국 우한에 코로나19 옮겼을 수있다" - 중국 외교부
미국에서 3400만명의 독감 환자와 2만여명 사망 보고가 있다. 로버트 레드필드 박사에 의하면, 미국에서 발생한 독감환자 중 일부는 사실 코로나19 환자인 것으로 확인됐다. 코로나19를 '중국 코로나바이러스’로 부르는 것은 절대적으로 잘못되고 부적절하다.

>> "부산 미군 세균무기실험실 철거" - 김은진 민중당 예비후보 출사표
부산 감만동 8부두 미군부대세균무기실험실철거 및 관련자처벌 : 국가와 국민을 공포와 마비 상태로 몰아넣고 있는 코로나19보다 전염성과 치사율이 훨씬 높은 탄저균, 보톨리늄, 지카바이러스 등을 가지고 세균실험을 하고 있는 8부두 미군부대 세균실험실을 그대로 두고는 감만동 우암동 주민들이 하루도 더 살 수 없습니다.

Forget the oil prices, the whole US dollar bubble is deflating – Peter Schiff to RT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