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 주가지수 등락률 비교, 나스닥 다우존스 에스앤피 - 시장통료

미국 주식시장에 대한 의견이 분분합니다.

아래 그래프는, 미국 대표 주가지수인 다우존스(Dow Jones) 에스앤피500(S&P500) 나스닥종합(NASDAQ)지수의 변동률을 1971년 2월 5일을 기준으로 하여 그린 것입니다.

큰 꼭지를 찍은 2000년초와 지금을 비교해 볼 때가 되었다 싶습니다. 나스닥이 로케트처럼 거의 수직에 가깝게 급등하여, 다우/에스앤피와 나스닥의 변동률 차이가 매우 크게 벌어졌습니다.

물론, 2008년 세계경제위기 이래로 주가지수 상승은, 경제가 좋아서가 아니라, 돈찍어 퍼붓기로 인한 것이므로, 어떻게 될지는 가 보아야 알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한계점이 멀리 있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조심해야 할 때이지 싶습니다. 단기적으로, 가능성이 희박해 보이지만, 만약, 더 가파른 급등추세가 나온다면, 하이퍼-인플레이션을 생각해야하지 싶고, 상상할 수도 없이 고통스러운 상황으로 진입하는 것으로 해석하면 맞지 습니다.

[미국 주가지수 등락율 비교 : 다우 에스앤피 나스닥, 주간 그래프]
미국 주식 : 주가지수 등락률 비교, 나스닥 다우존스 에스앤피 - 시장통료

지난 2008년 세계경제위기 이래로, 주가지수가 지속적인 상승을 하고 있는 것은 경제가 좋아서가 아님은 모두 아는 바와 같습니다.

돈을 찍어 퍼부어 주가지수를 끌어 올리고, 한계에 이르고, 대기업 주식을 마구잡이로 사들여 주가지수를 계속 끌어 올리고, 또 한계에 부딪히고, 대기업 회사채까지 무작정 사들여 주가지수를 계속 밀어 올리고, 또 한계에 부딪히고, 부실 회사채까지 싹싹 끌어 사들여 가까스로 주가지수를 떠받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빚더미는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까마득하게 쌓이고, 반면에, 대기업 갑부들의 돈주머니는 풍선처럼 부풀어 오르고 있음은 세상 사람들 모두가 보고 듣고 있는 바와 같습니다.

주식은 물론이고 부실 회사채까지 모조리 쓸어 담았으니, 이제는 달리 길이 없겠습니다. 그렇다고 하여, 돈찍어 퍼붓기를 그만두지는 않을 것입니다. 무슨 얼토당토 않은 핑계거리를 만들어서라도, 더 많은 돈을 찍어 퍼부을 것입니다.

다보스(Davos) 세계경제포럼(WEF : World Economic Forum)이 내년(2021년) 1월에 열릴 다음 회의를 "The Great Reset [그레이트 리셋] 근본적 재편" 이라고 지칭하는 것이 무엇을 뜻하는 것인가를 깊이 헤아리고 미리 대비해야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세계적 동시적 대공황으로 빠지느냐, 아니면, 세계적 동시적 하이퍼-인플레이션을 거쳐서 대공황으로 추락하느냐... 아마도, 초점은 여기에 있지 싶습니다. 두말할 것도 없이, 어느 쪽이 되든, 그에 따른 고통은 고스란히 서민대중의 몫으로 될 것임과, 극소수 대기업 갑부는 더더욱 큰 배불뚝이 갑부가 될 것임은 자명한 이치입니다.

서민대중이 늘상 당하고 나서 피눈물을 흘리며 울고불고 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주인으로 살지 않기 때문입니다. 바꾸어 말하자면, 억울하고 원통한 일을 당하지않고 사람답게 주인으로 사는 주권(主權)을 지키는 데에 떨쳐나서지 않기 때문입니다. 주권은 남이 가져다 주지 않습니다. 주권은 외세가 손에 쥐어주지 않습니다. 주권은, 한사람 한사람이 모두 떨쳐나서 민족자주民族自主 기발아래 한마음으로 똘똘 뭉쳐, 외세와 그에 굴종복무하는 사대매국 무리에게 당당히 맞설때만이 지킬 수 있는 것입니다.

>> 2021년 세계재편 The Great Reset : 세계지배세력 다보스 세계경제포럼 WEF - Egon von Greyerz
>> 딮 스테이트 : 글로벌 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세계경제포럼,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 Peter Koenig

>> 미국 실상 : 갑부들 재산 5천6백5십억달러 급증, 실업수당 신청자 4천2백만명 이상 급증 - IPS
>> 미국 사회 붕괴 생존 전략 - Bradley Steiner

>> 미국 주가지수 등락율 그래프 (작은 차트)
>> 미국 주가지수 등락율 그래프 (큰 차트)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계획 실체 - 꼭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본 글들 성명서 논평 기자회견 시국선언문 .... 가운데서,
가장 명쾌하고 힘이 실린 멋있는 글이라 생각됩니다. 멋있습니다.
https://www.815jaju.com/news/?idx=4262693&bmode=view

>> 8.15 민족자주대회 홈페이지



시장통료(料)는 단기 등락이 아니라 시장의 큰 흐름을 읽어 보려는 것입니다. 전문적인 분석에 의한 것이 아니며, 실제 거래나 투자 목적이 아닙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