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국제 유가 그래프 : WTI 서부 텍사스 원유 선물 시세 실시간 그래프, 1 배럴 / 달러, CFD, CME NYMEX: CL Futures prices Live chart


[WTI 원유 선물 시세 실시간 그래프, CFD, 1 배럴/달러]



서부텍사스산 원유 (WTI : West Texas Intermediate Crude Oil):
WTI 원유도 브렌트유와 마찬가지로 경질유(light sweet)입니다. WTI의 Intermediate는 원유의 성분 곧 질을 뜻하는 것이 아니고, 원유가 생산되는 지역이 서부텍사스에서도 지역적으로 중간 지역이라는 뜻입니다.

원유 1 배럴은 약 159 리터 (158.984 리터)이고 무게로는 약 136 킬로그람(kg) 입니다. 단위 환산 기준 온도는 섭씨(攝氏) 15.55 ℃ (= 화씨(華氏) 60 ℉) 입니다.

배럴(barrel)은 액체를 담는 나무로 된 통 이름입니다. 원유 1 배럴은 배럴이라는 통으로 "원유 1 통" 이라는 말입니다. 참고로 드럼 (drum)은 200 리터 입니다.

중요한 국제 원유시장들로서는 미국의 WTI Crude, 유럽 북해의 Brent crude, 중동의 Dubai Crude, 중동의 Oman Crude, 러시아의 Urals crude, 라틴아메리카 베네주엘라의 Venezuela crude 등이 있습니다.

WTI 선물 (CME NYME: CL) 명세 : 거래단위 - 1,000 배럴(barrels), 호가단위 - 1 배럴 당 달러 (U.S. dollars and cents per barrel), 결제 - 실물 인수도 (Deliverable).

WTI 선물은 변동성이 매우 높고, 추세성도 강합니다. 트레이딩에서는 그러한 특성에 따른 위험관리에 신경이 많이 쓰이는 품목입니다.


국제유가(원유가격)는, 시장의 수요/공급에 따른다기 보다는, 세계지배세력의 정치.군사.경제적 지배/통제 수단(정책)에 따른다고 보는 것이 현실적일 것입니다.

모두 아시는 바와 같이, 지구를 통째로 움켜쥐고 노예로 만들어, 제놈들만의 세상으로 만들려는, 흉악한 세계지배세력(유대금융자본세력)이, 이른바 신세계질서(뉴월드오더 NWO)라는 종말적인 반인류 흉계를 필사적으로 긴박하게 밀어부치고 있습니다. 동시에, 그들 악당무리에 맞서는 북.러.중.이란 등 정의로운 반제자주국가들에 대한 핵/생화학 전쟁 위험을 최고조로 끌어 올리고 있습니다.

흉악한 세계지배세력(유대금융자본세력)의 흉계를 앞장서서 집행하는 행동대장이 바로 국제깡패강도 침략자 미제국 입니다. 국제깡패 미제를 대가리로 하는 제주의련합세력 나토(NATO)와 그에 굴종복무하는 꼭두각시 괴뢰 정권/정부 들이 집행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미, 흉악한 세계지배세력의 행동대장 국제깡패 미제국이 군사적으로 정치적으로 경제적으로 사회적으로 전방위적으로 붕괴되기 시작하였고, 미제국의 붕괴 속도가 나날이 걷잡을 수 없이 가속화되고 있고, 달러체제(달러 헤게모니, 미제 중심 자본주의체제)가 붕괴를 넘어 파멸로 치닫고 있고, 국제깡패 미제의 핵무기가 무서워 눈치보며 엎드려 있던 나라들이 세계도처에서 떨쳐일어나 미제를 배격하는 반미반제 전선에 줄줄이 합류하고 있고, 지구촌 곳곳에서 국제깡패 미제가 무너지고 쫓겨나고 도망치고 있고, ... 그에 따른 혼란이 세계도처로 일파만파 번지고 있습니다.

머지않아, 흉악한 국제강도 미제국이 여러개로 나뉘어 서로 싸우는 내전(內戰)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지싶고, 국제깡패 미제의 파멸은 이미 확정적이라고 보아 틀림이 없지 싶고, 그에 따른 대혼란은 빠른 속도로 확대.심화되지 싶습니다. 이러한 정세에 비추어 볼때, 2020년대에는 국제에너지 가격이 사람들의 상상을 훨씬 넘는 정도로 뒤흔들리지 싶습니다. 말 그대로, 극과 극으로 치닫지 싶습니다.

물론, 그에 따른 모든 희생과 피눈물나는 고통은, 고스란히, 세계인민의 몫으로 될것이고, 특히 미제를 하늘인줄로 알고서, 달러체제(미제중심 자본주의체제) 올가미에 묶여, 미제의 노예살이하는 불쌍한 노예민중의 어깨우에 집중적으로 들씌워질 것임은 불문가지라 하겠습니다. 국제깡패강도 미제가 지구촌 곳곳에서 하는 짓이란, 마지막 한방울까지 쥐어짜고, 경제를 붕괴시키고, 전쟁마당으로 만들고, 무고한 사람들을 무리죽음시키고 ... 늘상 그렇지 않습니까.

길은 하나뿐입니다. 파멸하는 국제깡패 미제를 하늘인줄로만 알고서 미제의 식민지 노예살이를 하고 있는 사람들은, 현실을 직시하고, 하루빨리 국제깡패 미제에 대한 환상에서 깨어나야 합니다. 파멸하는 국제깡패 미제를 무조건 당장 배격하여, 미제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벗어날수없는 파멸의 벼랑끝에 매달려 미친듯이 발버둥치는 국제깡패 미제의 마지막 발악 희생양(전쟁마당)이 되는 머저리 짓을 해서야 되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