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정부 블록체인 적용 확산 - 과기정통부-KISA 42억원 투입

이제, 한국정부가 블록체인 시스템을 전방위적으로 확대하려는 것이 아닌가... 그런 생각이 드는 기사가 있어 올립니다. 

비트코인(bitcoin) 거래 플랫폼인 블록체인(Blockchain) 시스템 확산을 은연중에 거세게 몰아 부치고 있습니다. 한국정부가 예외로 되지 않을 것임은 두 말 할 필요조차 없을 것입니다.

비트코인을 통하여 블록체인 시스템에 대하여 어느 정도는 알려져 있지만, 아직은 장점은 물론이고, 단점 내지 부작용 그리고 위험성에 대하여 명확하게 검증되었다고는 그 누구도 말할 수 없는 상태에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블록체인 시스템을  정부부문, 특히 민감하고 중요한 전자투표 등의 분야에 들이 대는 것이 옳은가... 그것이 긴박하고 중대한 일인가... 어째서 그렇게 몰고 가는가... 를 잘 짚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기사 내용의 일부입니다. 전문은 링크된 뉴스 사이트에서 보시기 바랍니다.

정부가 각종 분야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는 시범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부동산 계약, 전자투표, 전자문서 발급 등을 포함한 6개 과제를 선정해 42억원을 투입하고 ...

투명한 전자투표 시스템(선거관리위원회) ▲블록체인 기반 전자문서 발급 인증 시스템(외교부) ▲믿을 수 있는 축산물 이력관리 시스템(농림축산식품부) ▲종이 없는 스마트계약 기반 부동산 거래 플랫폼(국토교통부) ▲빠르고 효율적인 스마트 개인통관 서비스(관세청) ▲청년활동지원 온라인 플랫폼(서울특별시) ...

>>  [ 비트코인 (BitCoin) 글 목록 ] 개념, 원리, 주의사항, 안전수칙 ...
>> 비트코인 BitCoin: 누가 비트코인을 만들었나? - 사토시 나카모토
>> 한국, 비트코인 크립토커런시 (암호화 전자화폐) 금지?

>> 블록체인 적용 확산… 정부, 6개 시범사업 공모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