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석유거래, 이란의 미국 달러 배척과 위력을 폭발하는 중국 페트로 위안 - Jason Lee

와싱톤이 이란에 대한 재제를 재개함에 따라, 중국의 위안화 표시 원유 선물이 탄력을 받고 있다.

미국의 대 이란 제재는 국제석유시장으로 하여금 미국달러를 배척하고 대신에 중국 인민폐 위안화를 선호하도록 만들 것이다.

얼마 전에 거래를 시작한 중국의 위안화 표시 원유선물 (Yuan Denominated Oil futures)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그리고 급속히 높아지고 있다.

지난 수요일 거래량은 250,000 계약을 돌파하였으며, 국제거래에서 위안화 계약 비중이 12퍼센트로 급증하였다.

OANDA의 Stephen Innes은 이에 대하여 "위안화 표시 원유선물이 우레와 같은 굉음을 내면서 활성화되고 있다. 미국이 이란에 대한 재제를 하는 마당이므로, 이란이 석유거래에서 미국 달러를 버리고, 위안화를 선택하는 것은 지극히 합당한 일이다"라고 말한다.

INTL FCStone는 이에 대하여 "미국의 대 이란 제재는 이러한 흐름을 더욱더 강화할 것이며, 결과적으로 중국의 위안화 표시 원유선물 (INE: SC)을 세계 3대 오일 벤치마크 지위에 올려 놓게 될 것이다"라고 말한다. 

중국은 세계 최대의 석유 소비국가이며, 중국의 석유 수입 최대 상대국은 이란이다. 이란의 전체 석유 수출량 가운데 25 퍼센트를 중국이 수입하고 있으며, 이 량은 중국의 총 석유 수입량 가운데 8 퍼센트에 해당한다.

주) 이란은 결코 쉬운 나라가 아니었읍니다. 중도니 뭐니 하면서, 서방금융카르텔과 제국주의 세력에 당당히 맞서 대응하기보다는 어정쩡한 행보를 보이는 세력들이 집권을 한 뒤로, 비자카드 마스터카드 결제시스템과 같은 서방세력의 핵심적인 침략 도구를 끌어 들이는 등 스스로 화의 뿌리를 심어 왔읍니다.

오늘날, 이란 환율이 공격을 당하고, 이런저런 제재와 전쟁위협에 시달리고, 핵 협정도 파기 당하고.... 이 모든 것은, 스스로 불러 들인 것이라 하겠읍니다. 교활하고 음흉한 서방세력에 휘말려 이전의 당당하게 맞서는 풍토를 스스로 무너뜨린 결과라 해야 할 것입니다.

스스로 외세를 끌어 들이고, 스스로의 근간을 그들에게 내어 주고는, 이제 와서 이런저런 대응을 한다면서 난리법석을 피워 본들 무슨 소용이 있읍니까.

중국이니 러시아니... 하면서, 이런저런 나라들을 찾아 다녀 본들, 그들이 자신의 이득을 위해 움직이지, 그 언제 정의에 입각하여 다른 나라를 보증해 준 적이 있읍니까.

피를 물고 달려 드는 교활하고 음흉한 야수에게 스스로의 힘을 바탕으로 당당하게 맞서는 것 외에 무슨 길이 있읍니까. 이란이 나라의 주권을 온전하게 지킬 수 있는 길은 오로지, 스스로 끌어 들인 외세의 침략도구들을 척결하고, 이전의 당당하게 맞서는 풍토를 되 찾는 것, 그 하나 뿐일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이란이 차지하는 국제석유시장의 비중에 비추어 볼 때, 미국달러는 말 그대로 치명타를 받게 될 것입니다.

>> 이란, 무역결제에 미국달러 금지
>> 이란, 미국 달러를 버리다 - Central Bank of Iran
>> 이란, 공식 재무보고 외화 (reporting foreign currency)를 달러에서 유로로 변경 - PRESSTV 
>> 이란 - 터키, 자국 통화로 무역 신용장(LC) 개설, 미국 달러에 강타 - Presstv

>> 러시아, 세계은행시스템에서 이탈: 달러를 금으로 바꾸고 있다 - Anon.Dos
>> 새로운 탈달러(dollarless) 금융시스템 - 러시아 위안화 표시 채권 발행
>> 러시아, 로쉴드(Rothschild)의 실체를 까밝히고 뉴월드오더(NWO)에 대하여 교육

>> 무역전쟁은 신호탄에 불과, 중국의 달러 파괴, 미국의 이란 전쟁 - Ernst Wolff
>> 중국-베네주엘라 석유 생산 협약 체결
>> 베네주엘라, 뻬트로 (Petro) - 천연자원 담보 공식 전자 통화 (크립토 커런시 cryptocurrency)

China’s petro-yuan ‘thundering into action’ as Iran ditches US dollar in oil trade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