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 미국 이란 전쟁준비, 이란 과소평가는 오산 - Scott Ritter

미국은, 이란이 코로나바이러스 대응으로 힘겨운 틈을 악용하여, 이란의 지원을 받고 있다는 명분을 내세워 이라크 군대에 대한 전쟁을 준비하고 있다.

지금은 미국이 전쟁을 일으킬 좋은 시기인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사실은 그렇지 않다.

트럼프 행정부의 일부 인사들이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이란의 허점을 악용해 볼 길을 찾고 있지만, 이는 실상과는 한 참 동떨어진 것이다.

이란은 이미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준비를 갖추어 놓고 있다. 미국이 이란에 대한 어떤 형태의 도발을 하든, 그것은 오산(誤算)일 것이고, 미국에게 파멸적인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이란은 껌을 씹으며 돌아다닐 만큼 느긋함을 보이고 있다. 이것은, 이란이 코로나바이러스 대응과 이라크에서 대미 전쟁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력량을 충분히 갖추고 있음을 의미한다. 반면에, 미국 트럼프 행정부는 사정이 그렇지 못하다. 백악관은 충고에 귀를 기울이고, 올바른 사고를 하기 바란다.

참고) Scott Ritter : 전 미해군 정보장교
주) 이라크 의회는 이미 올 해 초에 이라크주둔 미군 철수를 가결하였습니다. 미제국은 당장 미군을 철수하여야 마땅함에도, 이라크에서 미군을 철수할 생각이 없는 것이고, 나아가, 적반하장으로 전쟁을 하려드는 상황이지 싶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이란과 이라크에 대한 침략전쟁 기회
COVID-19: Cover for Military Attack on Iran and Iraq?
https://www.globalresearch.ca/covid-19-cover-military-attack-iran-iraq/5708517 (PDF)

트럼프는 미군을 철수하라는 이라크의 요구를 깔아뭉개고 있다. 지난 2020년 1월, 이라크 의회는 이라크 주둔 미군 철수를 표결로서 가결하고, 자국 영토내 외국군대 주둔을 끝장내기 위한 긴급조치를 취하였다.

이러한 처지에 빠진 미국에게 있어, 코로나바이러스는 이란과의 위기를 고조시키에 안성맞춤인 것이다. 미국 네오콘(neocons)은 코로나바이러스 위기를 절대로 놓치려 하지 않을 것이다. 지정학적 문제에 무식한 트럼프가 수백 수천만명의 이란 사람들을 죽이려고 안달이 나있는 네오콘패거리의 손아귀에 들어 있는 것은 명백하다. 중동지역 사람들과 이라크 사람들은 미국군대 주둔에 반대하고 있으며, 미국 사람들은 이 점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한국, 조만간 미국 석유 최대 수입국 될 것
This country could soon become the BIGGEST buyer of US oil
https://www.rt.com/business/481649-south-korea-us-oil-importer/ (PDF)

한국은 세계 5위 석유 수입국이다. 한국의 지난해 석유수입 가운데 미국석유가 13%를 차지하였다.

EIA의 2019년 11월 자료에 따르면, 미국은 캐나다에 482,000 배럴/일(bpd, barrels per day)을 수출하였고, 한국에 439,000 bpd를 수출하였다. 2019년 6월 7월 9월에는 한국이 카나다를 제치고 1위 자리를 차지하였다. 올해에도, 한국에 대한 미국석유 수출 확대추세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의 패권 전쟁에 면죄부 주는 호르무즈 해협 파병 철회해야
http://jajusibo.com/48883

... 중동지역이 불안정해지고 위험이 커진 일차적 책임은 미국 트럼프 정부에 있다. 한국군 파병은 그 지역 안전에 이바지하는 게 아니라 오히려 그 지역 위험과 불안정 고조에 기여할 뿐이다. 그 어떤 이유에서든 한국군 파병은 정당화될 수 없기에 문재인 정부는 파병 결정을 즉각 철회해야 한다...



[ 딮-스테이트 (Deep-state) ]


[ 국제유가 : WTI 원유 월간 그래프]

주) 미국 셰일석유 손익분기점이 50달러선임에 비추어 보면, 미제국 트럼프가 겉으로는 내로다 하겠지만 석유전쟁에서 참패를 한 것으로 보면 맞지 싶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미제국 트럼프가 기어이 이란에 대한 침략전쟁을 일으키면, 국제유가가 어떻게 움직일지, 미리 헤아려 두면 도움이 되지 싶습니다.

미제국(유대금융카르텔과 군산복합체)이 벼랑끝에 매달려 있음은 주지하는 바와 같습니다. 미제국이 이란과 전면전을 벌이면, 미제국이 파멸의 구렁텅이에 빠지는 결과로 이어질 것임은, 아마도, 미제국 스스로가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지 싶습니다.

만약에, 그 악의 세력이 이란에 대한 전면적 침략전쟁을 도발한다면, 그것은, 중동에 국한된 지역범위 전쟁이 아니라, 중동 유럽 북아프리카 서남아시아 동아시아가 동시에 전쟁마당으로 될 수 밖에 없을 것임과, 대륙간 전략/전술핵탄이 날아다니는 오늘날 아메리카 역시 전쟁마당으로 될 수 밖에 없을 것임은 두 번 생각할 필요도 없이 자명하지 싶습니다.  

바꾸어 말하자면, 물론 앞날은 가 보아야 알 수 있지만, 지금 흉흉한 분위기와는 달리, 유대 이스라엘과 미제국주의 세력이 이란과 전면전을 감히 일으키지는 못하지 않겠나 싶습니다. 그 악의 세력이 감히 전면전을 일으키지는 못하겠지만, 이런저런 작당질을 집요하게 벌이며 전쟁위기를 최대로 높일 것은 굳이 가보지 않아도 명백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미제국과 유대이스라엘의 속셈이야 뻔한 것이고, 중요한 것은 이란이 상황을 어떻게 인식하고 어떤 생각을 하는가... 이지 싶습니다.

이란에 대한 침략전쟁 기도와 더불어 남아메리카의 베네주엘라 쿠바 등에 대한 침략전쟁 기도에도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이들 침략전쟁 기도는 각각 따로따로가 아니라 하나의 테이블위에서 그려질 것임은 불을 보듯 뻔한 일이라 할 것입니다.

>> 미국, 이란 혁명수비대를 테러리스트 조직으로 선언 - US officials
>> 이란전쟁 : 트럼프 이란 전쟁을 위해 미군 14000명 파병 - Ron Paul

>> 미국 계엄령 (마샬 로)? - 와싱톤,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가짜 메시지 해명
>> 미국 경제대공황 시작? 사상최대 실업율 경신 예상. 미국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 수 세계 1위 - Roger Farmer

>> 미국 코로나바이러스 창궐 : 미국 금 부족 극심, 영국 금 미국 뉴욕으로 - Oleg Burunov
>> 9 가지 공포스러운 위험 요소들: 금 시세 33,750달러, 은 시세 575달러 - Egon von Greyerz

In a time of pandemic, the US prepares for war – but Iran’s weakness is grossly exaggerated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