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금 시세 전망 : 2020년 1월 말 상승 시작. 중국 위안화 2만톤 금 담보. 주식시장 수십년 사이클 대 상투 - Egon von Greyerz

국제 금 시세 전망 : 2020년 1월 말 상승 시작. 중국 위안화 2만톤 금 담보. 주식시장 수십년 사이클 대 상투
1971년 8월 15일, 미국 닉슨(Nixon)이 일방적으로 금태환 (金兌換. 금본위제 金本位制)을 폐기하였다.

이에 따라, 모든 것이 뒤바뀌기 시작하였다. 그러나, 그 누구도, 앞으로 어떻게 흘러갈지를 깨닫지 못하였다. 그러나 중국만은 예외였다.

1971년 8월 당시, 중국공산당 기관지인 인민일보는 다음과 같이 논평하였다.

"미국의 이러한 좋지 못한 처사는 미국 경제위기가 얼마나 심각한지를 잘 드러낸다. 또한, 자본주의체제가 총체적으로 그 얼마나 부패하고 퇴락하였는지를 잘 드러낸다.

이는 미국달러(USD)를 기둥으로 하는 자본주의세력의 통화시스템이 붕괴하는 기점으로 된다. 닉슨의 새로운 경제정책은 금융.경제 위기로부터 미국을 구해낼 수 없을 것이다.

닉슨의 정책은 미국 로동자들에게 바가지를 뒤집어 씌우려는 것이며, 나아가, 악화일로에 있는 미국의 금융.경제 위기를 다른 나라들에 전가하려는 것이다."

중국은, 이미 1971년 당시에, 상황을 명확하게 간파하였고, 무엇이 다가올 것인가를 명확하게 알아 차렸던 것이다. 중국의 지혜로움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

현재, 중국이 발표한 공식 금 보유량은 2,000톤이다. 그러나, 중국 내부사정에 깊이 관여하고 있는 사람이 나에게 알려 준 바에 따르면, 2천톤은 실제 중국 금 보유량의 10분지 1정도에 불과하다고 한다.

1930년대와 2차세계대전 시기에, 비록, 중국의 막대한 금이 일본제국주의에게 략탈(掠奪)당하였지만, 대부분의 금은 중국에 그대로 남아 있었다.

오늘날, 중국은 세계 1위 금 생산국이며, 년간 약 450톤의 금을 생산하고 있다. 지난 수십년간, 중국에서 생산되는 모든 금은 중국정부 통제하에 비축되어 온 것으로 추정된다.

시장에는 중국 금에 대한 소문이 떠돌고 있다. 인민폐(위안화)를 20,000톤이 넘는 실물 금으로 담보할 것임을 선언할 계획을 진행하고 있다는 내용이다.

떠돌고 있는 소문이 사실이라면, 이는 국제 금 시세에는 매우 큰 호재로 되고, 반면에, 미국 달러에는 치명적인 악재로 된다. 미국은 8,000톤의 실물 금을 보유하고 있다고 주장을 하고 있지만, 시장 전문가들 가운데, 그러한 미국의 주장을 믿는 사람은 거의 없다.

미국은, 1950년대 아이젠하우어 이래로, 금 보유량에 대한 실질적인 감사를 단 한 번도 하지 않았다. 미국 정부는 대부분의 금을 금괴거래 은행에 빌려주었고, 일부는 비밀리에 내다 팔았다. 미국 정부가 가지고 있는 것은, 실물 금이 아니라, 금을 빌려주고 받은 금 대여증서(IOU) 뿐일 것이다.

실물 금은 이미 중국으로 넘어 갔고, 이미 넘어간 실물 금이 다시 미국으로 되돌알 올 일은 없을 것이다.

중국이 2만톤이 넘는 실물 금으로 인민폐를 담보한다고 선언하면, 미국은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는 8,000톤의 실물금이 실제 있음을 증명해야 하는 참혹한 처지에 빠지게 될 것이다.

한편, 주식 채권 등 금융시장은 막대한 돈 찍어 퍼붓기와 시장 조작으로 버티고 있다. 이제, 시장 기저로 보나,  기술적으로 보나, 믿기 어려울 정도로 올라 있는 지금의 상승장세는 꼭지점에 서 있다. 대폭발이 멀지 않았다.

12월 후반기 ~ 래년(2020년) 1월 전반기 사이에 대 상투가 나타날 수 있을 것이다.

이번에 나타날 대상투는, 비단 미국만이 아니라, 전세계적인 대상투로 될 것이다. 또한, 단순히 수십년 사이클의 대상투가 아니라, 수백년 사이클의 대상투가 될 것이다. 지금은 아무도 믿으려 하지 않겠지만, 먼 훗날, 역사가들은 그렇게 기술하게 될 것이다.

다가오는 저점이 지속적으로 낮아지는 대폭락장은 그야말로 굉장할 것이고 또한 매우 공포스러울 것이다. 이에 대한 대비를 하고 있는 투자자는 거의 없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부가 더 많은 돈을 찍어 내어 구원해 줄 것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다.

바꾸어 말하면, 이제, 주식시장이 폭락하면, 사람들은 좋은 매수 기회라는 착각에 사로잡혀, 마구잡이로 주식을 사들일 것이고, 결과적으로, 빈깡통을 차게 될 것이라는 뜻이다.

주식시장이 대 하락장세를 시작하면, 귀금속시장은 대 상승장세를 시작할 것이다. 2019년에 국제 금 시세는, 미국 달러(USD)와 스위스 프랑(CHF)을 제외한, 대부분의 통화에 대하여 역사상 신고가를 갱신하였다. 래년(2020년)에는 달러와 프랑에 대한 금 시세도 역사상 신고가를 갱신할 것이다.

지금 국제 금 시세는 정상적인 조정을 하고 있으며, 내년 1월 초에 조정이 끝날 것이다. 기술적으로 보면, 온스당 1425달러 선까지 하락할 가능성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그렇게 까지 하락할 것 같지는 않아 보인다.

금시세가 상승을 시작하면, 은값도 같이 상승할 것이다. 금값/은값 비율이 현재의 87에서 30까지 떨어질 것이다. 바꾸어 말하면, 은값이 금값 보다 3배 이상 빠르게 그리고 상대적으로 더 높이 올라갈 것이다. 은 투자자가 주의해야 할 것은, 은값은 매우 출렁임이 심한 특성이 있다는 점이다.

귀금속 시장을 굉장한 상승장세로 이끌 요인들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실물 금에 대한 강력한 수요, 매우 제한적인 공급, 파생상품 폭발, 중국 인민폐에 대한 실물 금 담보 등이다.

>> 일제의 금 약탈 (야마시타 골드) 중국 하이퍼-인플레이션 - Egon von Greyerz
>> 암호화폐 전자화폐 : 중국 2만톤 금 담보 암호화폐 발행과 미국 달러 파멸 - Max Keiser Report

>> 미국에 실물 금괴 없음을, 1960년 당시에 이미 확신한 프랑스 드골 대통령 - Egon von Greyerz
>> 독일, 뉴욕에서 환수한 금은 원래와 다른 라벨 / 해외 보관중인 비축 금을 계획보다 빨리 자국으로 이송 - Andreas Framke 

>> 미국 빈부 격차 추이 : 1913년 연준(Fed) 설립, 1971년 금본위제 폐기, 폭발적인 부채 증가, 극심한 소득 및 부 편중 - Egon von Greyerz
>> 현재 세계 부채 규모 : 공식 부채만 무려 188조달러, 2019년 250조 달러 돌파, 인류 노예화 시스템 - Michael Snyder

>> 인도 금(金) 배급제 및 중과세 정책. 미등록 금 추적 정밀조사 - Sputnik
>> 빅브라더 감시체제 : 인도 모든 금융거래에 지문 안문 얼굴 스캔 (판독) 강제 - WorldTruthTv 

>> 2018년 ~ 2024년 국제 금 시세 단기/장기 예상 : CPM Group
>> 2020년 ~ 2050년 국제 금 시세 전망 : 5년 안에 2500 달러 ~ 10000 달러, 2049년까지 25000 달러 - Pierre Lassonde

>> 2019년 2020년 국제 금 시세, 은 시세, 귀금속 시세 전망 - 주요 금융기관 및 전문가 의견
>> 2020년 2021년 국제 귀금속 시세 전망과 투자 : 국제 금 시세, 은 시세, 백금 시세 - 주요 금융기관 및 전문가 의견 종합 

Greyerz – This Will Be Spectacular And Frightening, Plus China Has More Than 20,000 Tonnes Of Gold
전문가 전망은 이름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한 것입니다. 자주 살펴서 의견 변화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